비자, 50만명의 2018 FIFA 월드컵 러시아 예측 관람객 위한 디지털 지불 시스템 준비완료

FIFA 공식 결제 서비스 파트너 비자, 2018 FIFA 월드컵 러시아(FIFA World Cup Russia™) 본선 조 추첨에 맞춰 여행 및 소비 예측데이터 발표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17-11-29 13:3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FIFA의 공식 결제 서비스 파트너(Official Payment Service Partner)인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2018 FIFA 월드컵 러시아(2018 FIFA World Cup Russia™) 본선 조 추첨을 기념해 2018 FIFA 월드컵(FIFA World Cup™)의 여행 및 소비 예측데이터를 공개했다.

비자는 모든 공식 FIFA 경기장에서 비자 신용카드, 직불카드 및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 등 다양한 기기를 사용한 디지털 결제가 가능하도록 POS 단말기를 설치해 무현금 결제 경험을 지원한다.

이러한 개선을 통해 공식 FIFA 경기장은 최근의 지불 혁신 시스템을 완비하고 러시아를 찾을 것으로 기대되는 많은 해외여행객들을 맞이할 채비를 갖췄다. 비자의 소비 동향 및 분석에 따르면 지난 4년간 같은 기간 러시아를 방문한 해외관광객[2]의 평균인 430만명에 비해 2018년 6월에서 7월까지 러시아를 찾는 해외관광객이30만에서 50만 명[1]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비자는 지난 네 번의 2018 FIFA 월드컵(FIFA World Cup™) 대회에 대한 실측 데이터[1]를 기반으로 2018년 6월과 7월 러시아를 찾는 해외관광객이 6~10%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예상되는 해외 관광객의 비중은 다음과 같다.

· 유럽(69%)
· 아시아태평양(12%)
· 미주(8%)

비자는 2014 FIFA 월드컵 브라질(FIFA World Cup Brazil™)에서 도출한 실측 데이터3에 기반해 러시아 관광객의 1인당 소비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2014 FIFA 월드컵 브라질(FIFA World Cup Brazil™)을 찾은 관광객들은 브라질의 일반 관광객에 비해 카드당 평균 사용 금액이 31% 높았다[3]. 비자가 분석한 FIFA 월드컵 관광객의 주된 지출 요인은 다음과 같다.

· 식비로 25% 이상 초과 지출
· 교통비로 10% 이상 초과 지출
· 숙박비로 약 10% 초과 지출

에카테리나 페텔리나(Ekaterina Petelina) 비자 러시아 사장은 “비자는 FIFA의 공식 결제 서비스 파트너로서 전세계 팬들이 러시아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근의 결제 혁신 적용은 물론, 모든 공식 경기장에서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을 통해 비접촉식 카드 및 디지털 결제가 가능하도록 결제 단말기 업그레이드를 통해 비자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계속한다. 비자는 관람객들에게 간편하고 안전한 지불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빠르게 자리로 돌아가 경기 관람에 집중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2018 FIFA 월드컵 러시아 티켓의 전세계 판매도 원활하게 진행 중이며 FIFA는 최근 다음과 같이 보고했다.[4]

·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80만 장의 FIFA 월드컵 티켓이 판매됐다.
· 티켓 판매의 약 50%는 주최국인 러시아에서 이뤄졌으며, 해외 수요로는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중국, 콜롬비아, 독일, 인도, 멕시코, 미국 순이었다.

2018 FIFA 월드컵 러시아 관람 동안 원활하고 안전한 지불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비자는 다음과 같은 여행 팁을 제공한다.

러시아 가기 전 알아둘 일

· 결제 처리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비자 직불카드, 신용카드, 선불카드의 해외사용을 포함한 여행 계획을 발행사 또는 금융기관에 통보한다. 발행 은행은 비자 계좌 소지자에게 은행 모바일 앱이나 비자의 여행 인증 태그(Travel Authorization Tag)를 통한 모바일 위치 확인(Mobile Location Confirmation)과 같은 옵트인(opt-in) 모바일 서비스 등 해외여행 관련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 주거래 은행의 SMS 알림 또는 은행 거래 알림 서비스에 등록해 여행 중 비자 계좌를 통한 구매를 확인할 수 있다.
· 모든 신용카드에 대한 자동 청구서 설정을 통해 해외여행 중 계좌가 유효한 사실을 확인하고 안심할 수 있다.
· 응급 상황에 대비해 여권과 같은 중요 여행서류는 두 장의 사본을 준비한다. 사본 한 장은 친구나 가족에게 남겨두고 또 한 장은 원본과 따로 보관한다. 또한 중요 문서를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저장할 수도 있다.

러시아 여행 팁

· 카드로 결제할 때 유리한 환율로 지불하기 위해 ‘현지 통화’를 선택한다.
· 구매시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를 사용한다. 비자는 해외여행시 안전하고 편리하며 쉬운 결제 수단이다. 현금을 보유하는 것보다 안전하다.
·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를 사용할 때 보안 강화를 위해 가능하다면 칩 활성화 단말기를 사용한다.
· 해외 결제 카드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POS 단말기에서 비자(Visa) 또는 PLUS 로고를 확인한다.

2018 FIFA 월드컵 러시아의 공식 결제 서비스 파트너로서 비자는 러시아의 축구정신을 존중하며 전세계 팬들에게 디지털 결제의 미래를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비자의 2018 FIFA 월드컵 러시아 후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visa.com 참조.

조사 방식

비자 해외여행(Visa International Travel, 이하 VISIT) 플랫폼은 비자카드 소지자 데이터와 공개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국경간 도착 통계를 결합한 독점적인 모델이다. 이 데이터베이스는 세계 여행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상위 82개의 출발지 및 도착지 국가를 모두 포괄하는 해외여행의 흐름에 대한 종합적인 통찰을 제공한다. VISIT는 주어진 기간 동안 자국 외의 상점에서 대면거래를 한 비자카드 소지자의 수와 카드 소지자 당 평균 지출액, 숙박업소 및 기타 장소에서의 카드 사용 패턴과 같은 기타 거래 데이터를 결합한다. 비자는 이러한 데이터를 다양한 정부 출처에서 수집한 공식 도착 통계를 계량경제학적 모델로 정리하고 해외여행 데이터에 존재하는 방대한 격차를 보완하는 예측 수치를 산출하는 데 활용한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NYSE):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국가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는 혁신에 부단한 노력을 쏟고 있으며 이는 단말기 종류에 관계 없이 전자 상거래가 급성장하도록 북돋는 촉매가 되고 있다. 또한 누구나 어디서나 현금 없이 거래할 수 있는 ‘현금 없는 사회’의 꿈을 향한 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 참조
https://usa.visa.com/about-visa, http://visacorporate.tumblr.com/, https://twitter.com/VisaNews

[1] 비자 해외여행(Visa International Travel, VISIT) 플랫폼에 기반한 예측, 2002~2014.

[2] 비자 해외여행(Visa International Travel, VISIT) 플랫폼, 4년 평균, 2014~2017.

[3] 비자넷(VisaNet) 2014.

[4] 2018 FIFA 월드컵(FIFA World Cup™) 티켓 판매 정보는 FIFA.com/tickets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1280055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연락처

비자(Visa Inc.)
쉬린 살라미(Sheerin Salimi)
shesalim@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