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SimpleLink™, 이더넷 MCU로 센서를 클라우드에 연결해 유무선 커넥티비티 결합

SimpleLink MCU 플랫폼에서 100% 코드 호환성을 활용한 통합 PHY를 갖춘

새로운 이더넷 MCU로 산업용 게이트웨이 설계 간소화

뉴스 제공
TI코리아
2017-11-29 10:04
서울--(뉴스와이어)--TI가 개발자들이 게이트웨이에서 클라우드로 센서들을 보다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유무선 통신 MCU를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툴 옵션의 단일 SimpleLink™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플랫폼에 이더넷 커넥티비티를 도입했다고 소개했다.

새로운 SimpleLink MSP432™ 이더넷 MCU는 MAC 및 PHY가 통합된 고성능 120MHz ARM® Cortex®-M4F 코어를 기반으로, 그리드 인프라(Grid infrastructure)와 산업 자동화 게이트웨이 애플리케이션 등의 출시 기간을 단축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링크 1 참조).

◇SimpleLink 이더넷 MCU의 주요 기능 및 장점

· 고도로 통합된 유선통신 MCU: 개발자는 이더넷 MAC 및 PHY, USB, CAN(Controller area network), 첨단 암호화 가속기 등을 통합한 새로운 MSP432E411Y MCU를 사용해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보드 레이아웃을 간소화할 수 있다.

· 원활한 게이트웨이 연결: 엔지니어는 SimpleLink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사용해서 Sub-1GHz, Wi-Fi® 및 Bluetooth®와 같은 무선 커넥티비티 기술과 SimpleLink MSP432 호스트 MCU의 유선 통신을 내장된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통해 결합하여 구성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엔드 노드를 클라우드에 연결할 수 있다.

· 100% 애플리케이션 코드 호환성: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유무선 통신용 ARM MCU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동일한 소프트웨어 코드를 활용해 그리드, 공장 자동화, 빌딩 자동화와 같은 분야에서 다양한 유형의 엔드 노드 및 지능적인 게이트웨이를 편리하게 설계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SimpleLink 무선 MCU를 사용하여 센서 노드를 만들고 그 보안 센서 노드들을 게이트웨이에 연결함으로써 무선 센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SimpleLink 이더넷 MSP432E4 MCU를 기반으로 한 이 게이트웨이는 데이터를 처리하고 취합하며, 이 데이터들의 추가적인 분석이나 시각화, 저장을 위해 클라우드로 전달하기도 하는 등, 중앙 관리 콘솔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유형의 게이트웨이를 개발하는 회사는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유선 설비를 활용하면서, 최신 무선 커넥티비티 기술도 추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HVAC(공조설비) 시스템 경우 Sub-1GHz CC1310 무선 MCU 및 MSP432P4 호스트 MCU와 같은 SimpleLink MCU들을 사용하여 공기 품질 센서와 유선 댐퍼(Damper)로 이루어진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이것을 이더넷이 가능한 HVAC 시스템 컨트롤러로 연결해 클라우드로 전송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실시간 데이터에 접근하여 자신의 에너지 사용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 HVAC 시스템과 기타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에 대한 가능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가격 및 공급시기

개발자는 TI store 및 TI 공인 대리점을 통해 SimpleLink 이더넷 MCU 기반 개발 키트를 구입해 즉시 개발을 시작할 수 있다. MSP432E401Y MCU 론치패드(LaunchPad)™ 개발 키트(MSP-EXP432E410Y)의 가격은 19.99달러이다.

또한 MSP432E4 MCU는 현재 양산 중이며,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9달러이다.

◇TI의 SimpleLink MCU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 SimpleLink MCU 플랫폼
· 비디오 시청: 산업용 게이트웨이가 필요한 이유
· TI의 새로운 백서: 센서에서 클라우드로 연결하기 위한 게이트웨이 설계
· ConnecTIng Wirelessly 블로그 구독하기

◇TI의 SimpleLink™ MCU 플랫폼

TI의 SimpleLink(심플링크) MCU 플랫폼은 사물 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고객을 위해 유연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툴 옵션을 제공하는 단일 개발 환경이다. 설계 수명 주기의 모든 부분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단일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모듈러 개발 키트, 무료 소프트웨어 툴과 함께 SimpleLink MCU 에코시스템은 마이크로컨트롤러 포트폴리오에서 코드 재사용을 100% 가능하게 하며 RS-485, 블루투스® 저에너지, Wi-Fi®(와이파이), Sub-1GHz, 6LoWPAN, 이더넷, RF4CE 및 고유의 무선 주파수를 지원한다. SimpleLink MCU는 제조사가 손쉽게 리소스를 개발하고 매끄럽게 재사용해 커넥티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장시킬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링크 2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 Texas Instruments Incorporated) 개요

TI는 아날로그 IC 및 임베디드 프로세서 개발을 주도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설계·제조업체이다. TI는 세계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 혁신을 창조하며 기술의 미래를 이끌고 있다. 오늘도 TI는 약 10만의 고객들이 또 다른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동참하고 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관련 링크 1: http://www.ti.com/simplelinkethernet-pr-kr
관련 링크 2: http://www.ti.com/simplelink-pr-kr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홈페이지: http://www.ti.com/kr

웹사이트: http://www.tikorea.co.kr

연락처

TI 홍보대행
CPR
이도영 AE
02-739-73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