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고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12월 8일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대전고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

뉴스 제공
더블유씨엔코리아
2017-11-29 09:00
서울--(뉴스와이어)--대전고등학교 총동문회는 모교 개교 100주년을 맞이한 2017년을 뜻깊게 마무리 하고자 12월 8일 ‘개교 100주년 기념 송년음악회 및 정기총회’를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재경대전고등학교의 주최로 열린다.

이번 공연은 1부 정기총회, 2부 공연으로 진행된다. 공연에는 대능코러스와 서울윈드앙상블, 두 명의 지휘자와 여러 협연자가 출연한다. 지휘 김응두(제55회 동문, 현재 서울윈드앙상블 상임지휘자 및 숭실대학교 음악원 주임교수), 지휘 김태윤(제65회 동문, 현재 대능코러스 상임지휘자), 판소리 채수정(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판소리학회 이사), 플루트 박지은(제48회 박재하 동문 자녀, 현재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겸임교수 및 서울시립교향악단 플루트 수석), 트럼펫 박성수(제57회 동문, 현재 수원시립교향악단 단원), 태평소 김세림(제55회 김응두 동문 자녀,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1학년 재학 중)이 출연한다.

대능코러스는 대전고등학교 동문들이 모여 만든 합창단으로 70세가 넘은 44회 졸업생들을 주축으로 20대의 동문까지 망라하여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다. 서울윈드앙상블은 1974년 한국음악의 균형적인 발전과 관악의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며 서현석 지휘자의 창단으로 연주회를 가진 이래 정기연주회와 특별연주, 지방연주 등 연간 30여회의 연주를 통하여 클래식 음악의 보급과 관악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대능코러스와 서울윈드앙상블이 함께 △Viva L’amour(다함께 노래하세 Arr. Alice Parker), △눈(김효근 작곡, 작시), △강원도아리랑(신동민 곡)을 연주한다. 서울윈드앙상블의 연주와 함께 플루트 박지은의 협연으로 △Rhapsody for Flute(S. Bulla), 태평소 김세림의 협연으로 △태평소를 위한 민요연곡(Edit by Lee Moon Seok), 트럼펫 박성수의 협연으로 △Trumpet Voluntary in D Major(H. Purcell), 판소리 채수정의 협연으로 △흥보가 中 ‘박타는 대목’(Edit by Lee Moon Seok)이 연주된다.

겨울의 문턱에서 열리는 대전고등학교 개교100주년 기념콘서트가 대전고등학교의 개교 100주년을 축하하고 이제까지의 자취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행보를 도모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이 공연은 재경대전고등학교 총동창회가 주최하며 더블유씨엔코리아(주)가 주관한다. 티켓과 공연에 대한 문의는 WCN코리아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cn.co.at

연락처

WCN코리아
황은혜
02-2183-1292
이메일 보내기

티켓 문의
02-2278-88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