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새로운 위협들과 업체간 경쟁 심화가 글로벌 웹 방화벽 시장 혁신을 이끌어”

고객 가치를 더한 기술로 웹 방화벽 제품을 개선시켜야

2017-11-27 13:00
서울--(뉴스와이어)--웹 응용 프로그램은 모든 온라인 기업들이 직원들과 파트너, 현재 고객 및 잠재 고객들과 의사소통하는데 쓰이는 중요한 기술이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들이 지니고 있는 노출성이 이들의 방어력을 시험해보려는 해커들에게 많은 여지를 주고 있다. 더욱이 해커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술들의 취약점을 찾아 악용하려고 한다. 이에 모든 기관들에게는 노출된 위협 벡터들을 보호할 수 있는 종합 웹 방화벽(WAF) 솔루션이 필요하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글로벌 웹 방화벽 시장 분석 보고서(Global Web Application Firewall (WAF) Market Analysis, Forecast to 2021)’에 따르면 2016~2021년 13.7%의 연평균 성장율(CAGR)을 기록하며 2021년 해당 시장 수익이 11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됐다. 해당 보고서는 현재 과제와 성장 요인, 억제 요인, 시장 전망 및 트렌드 등의 시장 개요는 물론 웹 방화벽 제품과 클라우스 서비스 부문에 관한 내용들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또한 Akamai, Citrix, Cloudflare, F5 Networks, Fortinet, Imperva, Penta Security, Qualys, Radware, Sophos, Wallarm 등 선도기업들에 대한 시장 점유와 경쟁 분석도 제공한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네트워크 보안팀의 크리스 로드리구에즈(Chris Rodriguez) 선임 연구원은 “모바일 기기와 사물 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확산을 비롯한 글로벌 디지털 전환에 발 맞추기 위해 웹 기술들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 같은 빠른 변화로 기존의 웹 방화벽 솔루션에 대한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다. 웹 방화벽 기업들은 API 보안과 봇(bot) 탐지, 제어 기술 등의 혁신적인 기능을 통해 제품을 개선시켜 새로운 위협에 대처하고 고객 가치를 높이는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웹 방화벽 기업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성장하기 위해 중점을 두어야 하는 사항들을 아래와 같이 나열했다.

-DAST / SAST 툴과의 긴밀한 통합으로 앱 개발 수명 주기 지원
-주요 보안 사건 식별을 지원하기 위해 SIEMs와 같은 보완 기술을 더한 APT 및 위협 사냥(threat hunting)을 활성화
-공공 또는 민영의 어느 부문에 구현된 클라우드 환경인지와는 상관없이 일관된 정책들로 애플리케이션 보호
-IoT 리스크 등 새롭게 부상하는 문제들을 해결
-제조와 같은 신흥 분야에 솔루션 제공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앤설리번 한국지사
홍보팀
이미옥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