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클라우드, FIFA 클럽 월드컵의 프레젠팅 파트너로 선정

뉴스 제공
Alibaba Cloud
2017-11-23 11:30
광저우,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과 FIFA가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인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를 2022년까지 FIFA 클럽 월드컵의 프레젠팅 파트너(Presenting Partner)로 선정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 발표는 알리바바 그룹이 광저우에서 개최한 컴퓨팅 컨퍼런스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합의에 대해 언급을 하면서 FIFA의 마케팅 영업 및 전략 부문 이사인 이언 다우니(Iain Downie)는 “기술 지원과 전세계 전역에 미치는 서비스 측면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비즈니스 부문에 제공하는 엄청난 가치에 대해 우리는 잘 알고 있다”며 “이번 FIFA 클럽 월드컵과 관련하여 새롭게 맺은 합의가 큰 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것도 우리는 잘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12월 6일부터 16일까지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릴 예정인 토너먼트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프레젠팅 파트너로서 MVP 상을 설계,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FIFA 클럽 월드컵 챔피언십 트로피가 발표회장 및 컴퓨팅 컨퍼런스 회장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FIFA 클럽 월드컵은 FIFA가 주최하는 국제적 축구 토너먼트로서 전세계 6개 축구 연맹으로부터 현 챔피언 축구팀 6개 팀을 선정하고 주최국의 국내 리그 챔피언 팀도 초청을 하게 된다. 과거 토너먼트에서는 리오넬 메시, 루이스 수아레스, 크리스티아노 호날두 등 과거 토너먼트에서 최우수 선수로 선정된 바 있는 전세계 최고로 인기 있는 축구스타들이 총동원된 바 있다.

알리바바 그룹의 수석부사장이자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대표인 사이먼 후(Simon Hu)는 “세계 최대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알리바바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생활수준 향상에 포괄적인 공헌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에 FIFA 클럽 월드컵의 중요 파트너가 됨으로써 우리는 이 기술이 스포츠 팬들에게 새로운 관전의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을지를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전에는 스포츠 경기를 관전하고 참여하는데 일정한 한계가 있었던 사람들에 있어서 더욱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밝혔다. 이어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있어 이는 포괄적인 기술의 진정한 의미를 대표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강력한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는 알리바바 그룹의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등 트래픽과 거래량이 폭주하는 행사에서 그 지원 역량을 충분히 발휘한 바 있다. 스포츠 업계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빅데이터 분석 지원 등 경기 운영 상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 개요

2009년에 설립된 알리바바 클라우드(www.alibabacloud.com)는 알리바바 그룹의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으로서 가트너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 3대 IaaS 서비스 제공업체로 꼽히고 있으며 IDC에 따르면 중국의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들 중 1위 회사로 알려져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알리바바 그룹 마켓 플랫폼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은 물론 신생 IT 기업, 대기업, 정부 기관 등 전세계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유형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1220051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libabacloud.com

연락처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
시드니 시(Sindy Shi)
+86 150 2192 5635
ruoyun.sry@alibaba-inc.com

이난 치안(Yinan Qian)
+86 186 0004 0770
yinan.qyn@alibaba-i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