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N 인베스트먼트 그룹, 칼라일 투자 회사인 딜로직에 대한 지분 거래 발표

뉴스 제공
Dealogic
2017-11-23 10:4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ON 인베스트먼트 그룹(ION Investment Group, 이하 ‘ION’)과 칼라일 그룹(The Carlyle Group)이 글로벌 자본시장 데이터 및 분석자료 제공업체인 딜로직(Dealogic)에 대한 지분 거래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ION이 회사에 대한 지배 지분을 보유하고 칼라일과 회사 경영진이 상당 분량의 기존 지분을 그대로 유지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거래는 규제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마무리되며 올해 4분기 내에 완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뉴욕과 런던에 본사를 두고 홍콩, 부다페스트, 도쿄, 뭄바이, 시드니, 베이징, 싱가포르, 상파울루 등지에 지사를 두고 있는 딜로직은 세계 50대 투자은행을 포함한 800여 고객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칼라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미디어 및 텔레콤 그룹의 부문 전무이사이자 공동 대표인 캠 다이어(Cam Dyer)는 “톰 플레밍과 그의 경영팀에 더해 FiveW 캐피털, 유로머니 등 공동투자자, 기타 회사의 공동설립자들과 우리가 맺은 파트너십은 딜로직을 자본시장 기술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이끌었고 상당한 주주가치를 창출할 수 있었다”며 “지난 3년에 걸쳐 우리는 회사를 장기 성장 궤도에 올려놓았고 이번에 ION의 역량과 솔루션, 고객 저변을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그 성장 가능성은 한층 더 높아지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칼라일이 안드레아 피그나타로, 톰 플레밍, 그의 경영팀과 맺은 파트너십이 앞으로 더욱 강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딜로직의 CEO인 톰 플레밍(Tom Fleming)은 “ION과 파트너 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ION의 플랫폼 및 금융기관 및 다른 기업체들과 맺고 있는 방대한 네트워크로부터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회사와 경영팀을 대신하여 지난 3년 간에 걸친 지원과 지도에 대해 캠 다이어와 그의 경영팀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달하고 싶고 칼라일과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계속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ION의 CEO이자 설립자인 안드레아 피그나타로(Andrea Pignataro)는 “데이터, 분석자료, 시장정보 분야에서 딜로직이 차지하고 있는 독보적 지위는 ION의 비즈니스에 있어 아주 중요한 보완적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그는 “딜로직과 함께 우리는 자본시장의 디지털화와 자동화를 가속화시킬 수 있고 금융기관과 투자자, 증권발행기관 등의 비즈니스 방식을 근본적으로 뒤바꿔 놓을 수 있는 이노베이션을 도입할 수 있다”며 “칼라일은 우리 성장 전략을 뒷받침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UBS 투자은행은 ION의 단독 금융자문 역할을 맡았으며 이 거래를 성사시키는데 융자를 포함한 제반 지원을 제공했다. J.P. 모건은 이 거래에 있어서 딜로직을 대표하는 단독 금융자문 역할을 맡았다.

칼라일 그룹(The Carlyle Group) 개요

칼라일 그룹(NASDAQ: CG)은 글로벌 대체자산관리회사로서 2017년 9월 30일 현재 306개 투자 펀드를 통해 1740억 달러(189조750억원)에 달하는 자금을 관리하고 있다. 공공 연기금을 포함한 투자자를 대신하여 현명한 투자를 하여 높은 가치를 올린다는 것이 칼라일의 주된 존재 목적이다. 칼라일은 민간기업 주식, 실물자산, 글로벌 마켓 전략, 투자 솔루션 등 4개 부문에 걸쳐 투자를 하며 그 투자 지역은 아프리카, 아시아, 호주, 유럽, 중동, 남북미주 등 전세계 전역을 포괄하고 있다. 칼라일은 항공우주, 국방/정부 서비스, 소비재/소매업, 에너지/전력, 금융서비스, 의료서비스, 산업, 인프라, 부동산, 기술/비즈니스 서비스, 텔레콤/미디어/운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지식과 경험을 갖추고 있다. 칼라일 그룹은 6개 대륙에 걸쳐 31개 지점을 두고 155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arlyle.com) 참조.

딜로직(Dealogic) 개요

딜로직은 전 세계 금융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통합적인 콘텐츠와 분석 및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자본 시장, 판매 및 무역, 금융업, 매수 등 어느 분야에서든 기업들은 딜로직의 플랫폼에 의존해 서로 연계되고 보다 효율적으로 기회를 확인하며 거래를 실행하고 위험을 관리한다. 30여 년의 업계 이력을 보유하고 금융시장에 대한 정통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딜로직은 믿을만한 글로벌 파트너 기업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ealogic.com) 참조.

ION 인베스트먼트 그룹(ION Investment Group) 개요

ION은 금융기관, 중앙은행, 정부 부처, 기업 등 고객들에게 중요도가 높은 트레이딩 및 워크플로우 자동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ongroup.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1210062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dealogic.com/

연락처

칼라일(Carlyle)
리즈 길(Liz Gill)
+1-202-729-5385
Elizabeth.Gill@carlyle.com

딜로직(Dealogic)
케이트 서니센(Kate Thunnissen)
+1-212-577-4553
Kate.Thunnissen@dealogic.com

ION
조 소처(Zoe Sochor)
+1-212-901-9768
Zoe.Sochor@ion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