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버전트 3D, 시리즈 B 및 관련 자금조달 발표

새로운 투자가 부가적인 제조 구현 기술을 세계적으로 상용화하기 위한 다이버전트의 노력 가속화

뉴스 제공
Divergent 3D
2017-11-22 17:15
로스앤젤레스/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자동차 산업에서 지속 가능한 제조기술의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기술 개발 및 라이선싱 기업인 다이버전트 3D(Divergent 3D)가 2017년 12월 15일에 마감될 예정인 시리즈 B 파이낸싱을 발표했다.

시리즈 B 마감 규모는 6500만달러 이상에 별도로 수익 성장을 가속화시키기 위한 4000만달러의 추가 투자자 옵션이 더해지는데 총 자금조달 규모는 옵션을 포함해 1억700만달러에 이른다. 홍콩을 거점으로 하는 투자지주회사인 오룩스 홀딩스(O Luxe Holdings Limited, 이하 오룩스)가 투자그룹을 이끌고 있으며 투자그룹에는 호라이즌스 벤처스(Horizons Ventures), 상하이 얼라이언스 인베스트먼트(Shanghai Alliance Investment Limited) 및 알트란 테크놀로지스(Altran Technologies) 등이 있다.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케빈 칭거(Kevin Czinger)가 2014년에 설립한 다이버전트가 특허를 갖고 있는 단대단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솔루션은 자동차 및 항공우주 산업의 첨단 차량 구조체 설계와 엔지니어링 및 제조에 3D 금속 인쇄를 접목시키고 있다. 다이버전트의 등록상표인 다이버전트 프로덕션 시스템(Divergent Production System™)은 선행투자나 자본집약적 공장 및 툴링에 대한 투자 없이 구조 설계를 자동화하고 경량 구조물의 대량 생산을 최적화한다.

칭거(Czinger)는 “시장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다이버전트 시스템은 자동차 생산업체나 기술 기업들에게 훨씬 더 빠른 속도로 혁신을 추진해 나갈 수 있게 해주고 있다”며 “단지 몇 분의 일의 비용으로 생산은 늘리면서 환경 손실은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룩스는 지속 가능한 제조업과 운송업의 발전을 위해 전념하는 선도적 투자지주회사로서 다이버전트의 임무와 보조를 맞추고 자동차 산업에서 파격적인 기술이 차지하는 중요성을 전적으로 이해하고 있다”며 “우리의 성장과 비전을 지원하는 기업과 협력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금융 부문의 주요 이정표임을 나타내는 시리즈 B 펀딩은 다이버전트 기술의 상용화를 가속화시키고 특히 급격히 확대되고 있는 중국 전기자동차 시장 등 세계적으로 기술을 확산시키는 추가적인 자원을 제공한다. 다이버전트는 자동차 제조업체 및 기술기업들과 비독점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경제적으로나 환경적으로나 변화를 주도하는 생산 솔루션 채택을 선도하는 한편, 보다 안전하고 강력하며 수익성 높은 친환경 자동차의 대량 생산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확고한 추진력을 계속 이어나가게 될 것이다.

2016년 1월 다이버전트는 최초의 시리즈 A 파이낸싱 마감을 발표했고 총 2300억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펀딩을 받았다. 그 이후 이 기술 개발 및 라이선싱 기업은 생산 솔루션으로 세계적 명성을 얻었고 알트란(Altran), SLM 솔루션즈(SLM Solutions) 및 PSA 그룹(푸조, 시트로엥 및 DS)과 전략적 제휴관계를 구축했다.

다이버전트 3D 개요

다이버전트 3D(Divergent 3D)는 자동차 생산의 혁신을 촉발하기 위해 3D 프린팅의 파워를 활용하고 있다. 회사의 획기적인 기술 플랫폼은 자동차와 같은 복잡한 구조체의 설계 및 제조의 경제학과 환경적 파급효과를 바꾸어나가고 있다. 환경을 보호하는 다이버전트의 제조 방식은 비용이 많이 드는 전통적인 도구나 자본 지출 없이도 소규모 혹은 대규모 생산을 가능케 하고 제조업체들로 하여금 경쟁력 있는 새로운 자동차 모델을 신속하게 반복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게 해준다. 기술 기업으로서 다이버전트는 OEM 업체 및 전세계 창업기업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차세대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 다이버전트 3D는 최근 리더십 및 혁신 부문에서 피터슨 자동차 박물관 상(Petersen Automotive Museum Award)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divergent3d.com 참조.

오룩스 홀딩스(O Luxe Holdings) 개요

오룩스 홀딩스(O Luxe Holdings Limited)는 홍콩을 본거지로 하는 투자지주회사로 세계적으로 전기 자동차 채택을 가속화시키고 지속 가능한 제조업과 운송이 이루어지는 세상이 되도록 활기를 불어넣을 기술 기반 기업을 발굴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오룩스는 최근에 일본의 전기 자동차 및 엔지니어링 솔루션 기업인 GLM(GLM Co., Ltd)을 인수했고 저명한 홍콩 기업가이자 투자자이며 자선가인 리 카싱(Li Ka-shing)으로부터 상당한 투자를 받았다. 오룩스 그룹은 주로 시계 유통, 보석류 제품의 도매 무역, 광업, 자금 대부 및 증권 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호라이즌스 벤처스(Horizons Ventures) 개요

호라이즌스 벤처스는 리 카싱(Li Ka-shing)이 사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투자 기업으로 페이스북, 스포티파이(Spotify), 임파서블 푸드(Impossible Foods), 줌(Zoom), 블록스트림(Blockstream), 소울 머신(Soul Machines) 그리고 크로마덱스(ChromaDex) 등 세계 유수의 혁신 기업들과 파격적인 기술에 투자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horizonsventures.com/ 참조.

SAIL 개요

상하이 얼라이언스 인베스트먼트(Shanghai Alliance Investment Limited)는 상하이 시 정부(Shanghai Municipal Government)가 운영하는 사모 펀드 및 벤처 캐피탈 부문 기업이다. 회사는 첨단기술,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금융 서비스, 전기 통신, 건강관리, 생명과학, 그리고 청정에너지와 신소재 및 친환경 보호 등 최근 부상하고 있는 저탄소 부문에 투자하고 있다. 상하이 얼라이언스 인베스트먼트는 1994년 설립되었고 중국 상하이를 본거지로 하고 있다.

알트란(Altran) 개요

알트란은 엔지니어링 및 R&D 서비스(ER&G)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내일의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고객들의 혁신을 도모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알트란은 구상에서부터 산업화에 이르기까지 회사가 추진하는 프로젝트의 가치 사슬 위에 있는 모든 연계 부문에서 고객들과 함께 공조하고 있다. 알트란 그룹은 30년 넘게 특히 항공우주산업, 자동차, 방위산업, 에너지, 금융, 생명과학, 철도 및 텔레콤 부문의 주요 기업들에게 전문지식을 제공해왔다. 2만7000명이 넘는 종업원이 일하고 있는 알트란은 20여 개 국가에 진출해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1210061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divergent3d.com

연락처

다이버전트3D(Divergent 3D) 홍보대행
ID-PR
리디아 유(Lydia You)
323-822-4849
divergent@id-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