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타파마, 개발도상국 혈우병 환자 치료 위해 ‘뉴위크’ 3050만 국제 유닛 기부

뉴스 제공
Octapharma AG
2017-11-22 13:40
라헨,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17: 옥타파마(Octapharma)가 미국 매사추세츠주 노스 앤도버(North Andover) 소재 프로젝트 셰어(Project SHARE)와의 협력을 통한 인간세포계 응고인자 VIII 재결합체인 ‘뉴위크’(Nuwiq®) 3050만 국제 유닛의 자선 기부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전세계적으로 4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되는 혈우병 환자의 75%는 생명과 사지의 건강을 위협하는 출혈을 해소하여 수술과 재활을 가능하게 하는 치료제에 거의 또는 전혀 접근하지 못하고 있다. 인도주의적 사업인 프로젝트 셰어는 혈우병 환자를 위한 응고인자 교체 치료제가 별로 없거나 전혀 없는 국가 환자들을 위해 혈액 응고인자 제품을 기부할 수 있게 한다.

기부한 ‘뉴위크’는 지난 9개월 동안 아르메니아, 바하마, 방글라데시, 바베이도스, 캄보디아, 이집트, 에티오피아, 피지, 케냐, 온두라스, 미얀마, 네팔, 니카라과, 필리핀, 루마니아, 베네수엘라 등 16개국의 어려운 중증 환자들에게 제공됐다.

로린 A켈리(Laureen A. Kelley) 프로젝트 셰어 설립자는 “개발도상국의 혈우병 환자들에게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 옥타파마에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한다. 기부된 의약품은 생명을 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헨 소재 옥타파마의 올라프 발터(Olaf Walter) 이사는 “옥타파마는 1983년 이래 A형 혈우병 환자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치료제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나라의 혈우병 환자들이 치료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부 사업을 계속하여 기쁘다”고 밝혔다.

케냐 혈우병협회(Kenya Haemophilia Association)의 월터 음완다(Walter Mwanda) 후원자는 “혈우병 응고인자 농축제제는 중증 관절 및 근골격 합병증 환자들에게 사용되고 있다”며 “모르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것은 대단한 일이며 어린이를 도와주는 것은 더욱 대단한 일이다. 소아 혈우병 환자를 비롯한 케냐 환자들은 도움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네팔 혈우병협회(Nepal Haemophilia Society)의 수락샤 마니(Suraksha Mani)는 “옥타파마와 프로젝트 셰어가 베푼 후의에 대해 무어라 감사의 뜻을 표할 길이 없다”며 “응고인자 재고가 별로 없을 때 ‘뉴위크’가 전달됐다. 이제는 농촌지역에 있는 환자들이 응고인자 농축제제에 더 쉽게 접근할 수 됐다. 이러한 기증품이 네팔의 많은 혈우병 환자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치료제는 생명을 구했고 신체 장애를 방지할 수 있게 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두라스 혈우병협회(Honduran Haemophilia Society)의 마리아 델 카르멘(Maria del Carmen)은 “기부된 ‘뉴위크’는 온두라스 혈우병 환자 가족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 의약품을 사용하면 어린 환자들이 집에서 응고인자 제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각급 학교 수업에 결석하지 않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베네수엘라 혈우병협회(Venezuelan Association for Haemophilia)의 안토니아 루케(Antonia Luque)는 “우리는 현재 필요한 의약품이 없어서 위기를 겪고 있다. 현재 베네수엘라에는 2185명의 A형 혈우병 환자가 있다. A형 혈우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의 증상을 완화해줄 값진 치료제를 기증해 준데 대해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A형 혈우병(Haemophilia A) 개요

A형 혈우병은 FVIII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X-연관 유전병으로, 치료하지 않으면 근육과 관절에 출혈이 생기고 결국에는 관절증과 중증 질환으로 진전된다. FVIII를 교체하는 예방적 치료를 받으면 출혈 빈도와 영구적 관절 손상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이 희귀질환은 세계적으로 5000~1만 명 중 1명이 감염되었다. 전세계적으로 혈우병 환자의 75%가 진찰을 받지 못하거나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다.

뉴위크(Nuwiq®) 개요

‘뉴위크’(Nuwiq®)는 인간 세포를 화학적으로 수정하거나 다른 단백질과 융합하지 않고 만든 4세대 응고인자 VIII 단백질이다. ‘뉴위크’는 A형 혈우병환자의 면역 원성을 다루면서 개별 맞춤 예방에 자연적으로 적합하다. ‘뉴위크’는 인간이나 동물에서 유래되어 첨가물 없이 배양된 것으로 항원성 비인간(non-human) 단백질 항원 결정기가 전혀 없고 폰 빌레브란트(von Willebrand) 응고인자와 매우 친화적이다. ‘뉴위크’ 치료는 소아 환자 59명을 포함하여 과거 치료 경험이 있는 중증 A형 혈우병 환자 201명(개별 환자 1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7건의 임상시험을 통해 평가됐다. ‘뉴위크’는 유럽연합(EU), 미국, 캐나다, 호주, 중남미, 러시아에서 과거 치료 경험이 있는 모든 연령층의 A형 혈우병 환자의 출혈 치료 및 예방을 위해 사용하도록 승인됐다. 다른 나라에서도 ‘뉴위크’에 대한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면책 사항: 응고인자 VIII제제로 치료 받는 모든 환자는 적절한 임상적 관찰과 실험실 시험을 통해 억제 인자의 발생 여부를 면밀히 추적 관찰해야 한다.

프로젝트 셰어(Project SHARE) 개요

프로젝트 셰어(Project SHARE)는 인자라고 불리는 혈액 응고 의약품을 개발도상국에 기증하는 인도주의적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수혜자는 인자가 드물거나 전혀 없는 국가의 환자, 의사, 의원 및 병원이다. 프로젝트 셰어는 생명을 구한다.

프로젝트 셰어는 약5300만달러에 해당하는 5300여 만 유닛의 응고인자를 70여 개 개발도상국의 환자 수 천명에게 기부했다.

자세한 정보는www.kelleycom.com/projectshare 참조.

옥타파마(Octapharma) 개요

스위스 라헨(Lachen)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옥타파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체 단백질 제품 제조사로 인체 플라즈마 및 인체 세포계에서 인체 단백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가족 소유 회사인 옥타파마는 사명감을 가지고 1983년부터 사람들의 삶에 변화를 주기 위한 노력을 해 오고 있다.

2016년에 옥타파마 그룹은 매출 16억유로, 영업이익 3억8300만유로를 달성하고 2억4900만유로를 미래를 위해 투자했다. 옥타파마는 전세계에서 71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다음 3개 치료 분야의 제품으로 113개 국가에서 환자들의 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 혈액학(Haematology, 혈액응고장애(coagulation disorders))

· 면역요법(Immunotherapy, 면역장애(immune disorders))

· 중환자 치료(Critical Care)

옥타파마는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멕시코, 스웨덴에 6개의 최첨단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octapharm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1210050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ctapharma.com

연락처

옥타파마 AG(Octapharma AG)
해외사업부 – 혈액학
올라프 발터(Olaf Walter)
Olaf.Walter@octapharma.com
라리사 벨리얀스카야(Larisa Belyanskaya)
Larisa.Belyanskaya@octapharma.com
+41 55 451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