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독립운동 가족·민주화운동 가족 함께하는 ‘사랑과 나눔의 김장품앗이’ 개최

2017-11-22 11:53
서울--(뉴스와이어)--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 이하 사업회)는 5·18기념재단과 함께 23일(목)~24일(금) 이틀간 서울시 노원구 소재 천수농장에서 도시농업활동가들과 함께 김장품앗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독립운동가 가족, 일제하 강제동원 피해자, 전국민족민주유가족협의회(유가협)와 민주화실천가족운동협의회(민가협) 등 민주화운동 가족이 함께하며, 만들어진 김치는 참가자들과 관련 단체, 소외계층들과 나누게 된다.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0번째를 맞이하는 김장나눔은 지난해까지 월악산 공이동에서 마을에서 직접 기른 우리 농산물로 김장김치를 담아왔으나, 올해는 도시농업을 선도하는 노원구의 천수농장에서 노원도시농업협의회의 후원으로 도시농업 활동가들의 농작물과 함께 진행된다.

직접 김치담기에 나선 사업회 정진우 부이사장은 “마을에서 함께 품앗이로 김장을 담아 나누던 공동체 정신이 독립운동과 민주화운동에 녹아있는 정신”이라며 “추운 날씨에 일손을 거든 가족들과 어른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장품앗이에 참여한 유가협 장남수 회장은 “해마다 같이 모여 즐겁게 일하고 다른 분들과 나눌 수 있어 좋다”며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함께해 더 많이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kdemo.or.kr

연락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기획조정실
언론담당 김남희
02-3709-76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