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일제약,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로수메가’ 출시

9일 로수메가 출시 기념 심포지엄 성공적으로 개최

12월까지 전국 주요 도시에서 심포지엄 진행 예정

뉴스 제공
건일제약
2017-11-21 12:30
서울--(뉴스와이어)--건일제약㈜(대표 김영중)이 세계 최초로 연질캡슐 특허 기술을 도입한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로수메가연질캡슐’ 출시를 기념하여 9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로수메가의 발매 시작을 알린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서울대 의대 김효수 교수가 좌장을 맡고, 고려대 의대 홍순준 교수와 경희대 의대 김원 교수가 연자로 참석해 각각 주제 발표를 진행하였다.

홍순준 교수의 ‘Tx Strategies for atherogenic dyslipidemia and managing residual risk’, 김원 교수의 ‘로수메가 국내 3상 임상(ROMANTIC study)결과’ 등 주제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심포지엄에 참석한 300여명의 의료진들이 로수메가 효과 발표에 큰 관심을 보였다.

실제로 로수메가연질캡슐은 3상 임상시험을 통해 로수바스타틴 단독 투여 대비 TC, TG, VLDL-C, Apo-B를 포함한 Non-HDL-C에 대해 지질 개선 효과의 우월성, 내약성 및 안전성을 성공적으로 입증하였다. 또한 세계 최초의 연질캡슐 코팅 특허 기술(Multi-Layer Capsule Coating Technology)을 적용해 오메가3 연질캡슐 표면에 로수바스타틴 칼슘을 코팅함으로써 물성이 다른 각 단일제 성분인 ‘오메가3’와 ‘로수바스타틴’ 상호 간 수분, 공기 등 노출 및 외부 유입을 원천 차단해 높은 안정성을 확보하였다.

건일제약은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 운동 부족 등의 이유로 이상지질혈증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며 다른 나라에 비해 중성지방 수치가 상대적으로 높은 한국인의 특성을 감안할 때 이번 로수메가연질캡슐의 발매는 복합성 이상지질혈증을 가진 관상동맥질환 고위험군 환자에게 치료제 선택의 폭을 넓혀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로수메가 론칭 기념 전국 심포지엄은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서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로수메가 3상 임상 결과

로수메가는 국내 33곳의 의료기관에서 로수바스타틴 칼슘 단독요법으로 LDL-C는 적절히 조절되나 중성지방 수치가 적절히 조절되지 않는 복합형 이상지질혈증 환자 214명을 대상으로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대비 유효성, 안전성을 확인하는 임상 3상 시험을 진행하였으며, 본 임상시험을 통해 로수바스타틴 단독 투여 대비 TC, TG, VLDL-C, Apo-B를 포함한 non-HDL-C에 대해 지질개선 효과의 우월성, 내약성 및 안전성을 성공적으로 입증하였다.

◇로수메가 제형의 특성(특장점)

로수메가는 세계 최초의 연질캡슐 코팅 특허 기술(Multi-Layer Capsule Coating Technology)을 활용하여 오메가3 연질캡슐 표면에 로수바스타틴 칼슘을 코팅하였으며, 물성이 다른 각 단일제 성분인 ‘오메가3’와 ‘로수바스타틴’ 상호 간 수분, 공기 등의 노출 및 외부 유입을 원천 차단해 높은 안정성을 확보하였다. 또한 로수메가는 현재 처방되고 있는 오마코○R와 동일 사이즈 제형으로 개발되어 복약 편의성과 순응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건일제약 개요

1969년 설립된 건일제약은 ‘삶의 질 개선에 공헌하는 Global 기업’이라는 자사의 비전 아래 신물질 신약,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제형 및 DDS개량형 신약, 복합제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연구개발 중심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제약 회사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오마코, 아모크라, 비오플, 서카딘 등이 있다. 자회사로는 2002년 페니실린제제 및 주사제 등 전문 CMO인 ㈜펜믹스를 설립하였으며, 2009년 일본 수출입 전문 회사 오송팜을 설립하였다. 2012년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hnil.co.kr

연락처

건일제약
기획본부/총무팀
이혜정 과장
02-2175-97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