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무역대표부, ‘라이프스타일 핀란드’ 개최

트렌드 뛰어넘어 삶의 방식으로 자리잡은 북유럽 디자인

그 중 가장 친환경적이며 윤리적인 핀란드 디자인을 한 자리에

뉴스 제공
핀란드무역대표부
2017-11-20 12:00
서울--(뉴스와이어)--핀란드무역대표부(FINPRO, 대표 김윤미)는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KEB 하나은행 PLACE1지하 1층에서 총 22개의 핀란드 브랜드들을 선보이는 ‘Lifestyle Finland(라이프스타일 핀란드)’를 개최한다.

라이프스타일 핀란드는 국내 관련 업계 바이어들과 프레스,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핀란드의 인테리어,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브랜드의 강점을 소개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통해 정보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이라는 말은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익숙해졌다. 심플하면서 우수한 기능성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그 중 핀란드의 지속가능한 디자인은 북유럽 대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친환경적인 재료를 사용하여 오래도록 사랑을 받고 있다.

4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의 컨셉은 조금 더 특별하다. 올해는 특히 핀란드 독립 100주년을 맞아 가장 핀란드다운 컬러를 사용한 ‘Blue Moment(블루모먼트)’를 테마로 잡았다. 블루모먼트는 핀란드의 겨울 해가 지기 전 세상이 파랗게 변하는 신비로운 순간을 의미한다.

이번 라이프스타일 핀란드의 공간은 스마트 IoT 라인조명 시스템 조명 브랜드인 ‘린노’와 스페이스 전문가 3인(디자이너 성병권, 바이폼 컴퍼니의 송주현, 송방현)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블루모먼트’ 컨셉을 선보인다.

더불어 올해는 핀란드를 주제로 한 국내 라이팅 DJ와 핀란드의 R&B 힙합 뮤지션 ‘VIEW’의 공연,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의 패션쇼로 핀란드의 블루모먼트를 구현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핀란드무역대표부 개요

핀란드무역대표부는 핀란드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고, 핀란드에 대한 외자 유치를 촉진시키며, 국가 브랜드를 발전시키는 것이 팀 핀란드의 역할이다. 팀 핀란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핵심에는 정부부처 유관 기관들과 해외 핀란드 공관들을 비롯하여 핀프로, Tekes, Finnvera, Finnfund, 정부에서 운영하는 문화 및 과학 연구소, 그리고 ELY 센터를 중심으로 한 각 지역의 국제화 서비스 센터가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펼친다.

연락처

핀란드무역대표부 홍보대행
알레아토릭
오정일 대표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핀란드무역대표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