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MT8870A 최신 셀룰러 IoT 표준의 NB-IoT 지원

NB-IoT 디바이스를 위한 고속 RF 측정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7-11-17 15:16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Anritsu Corporation)는 NB-IoT 업링크 전송 측정 MX887067A 소프트웨어 및 NB-IoT 다운링크 파형 MV887067A 패키지 판매를 개시하여 NB-IoT 장치에 대한 3GPP RF 측정 테스트를 지원하고 널리 보급된 범용 무선 테스트 세트 MT8870A의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개발된 NB-IoT 옵션을 MT8870A에 설치하면 NB-IoT 기능이 내장된 통신 장비를 평가하고 모듈의 RF TRx 특성을 테스트 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옵션은 신호 분석을 지원하는 PC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번들로 제공되므로 고객의 개발 작업 및 설계 테스트를 지원할 수 있다.

아울러 프로토 타이핑 및 대량 생산 테스트시 측정 기기 및 칩셋을 제어하기 위한 완전 자동 측정 어플리케이션이 제공된다. 이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테스트 프로그램 작성을 단순화하고 측정을 자동화하여 고객의 테스트 소프트웨어 개발 작업 시간을 약 90% 단축할 수 있다.

안리쓰는 이 NB-IoT 측정 솔루션이 IoT 디바이스의 확산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개발 배경

NB-IoT는 3GPP Release 13에 정의된 IoT 용으로 개발된 무선 기술이다. 스마트 미터, 스마트 도시, 택배 배달 추적, 농업분야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 셀룰러 네트워크에 의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NB-IoT 디바이스는 북미, 유럽 및 중국의 통신 사업자가 서비스를 전개하기 시작하고 2018년에는 일본이 시작함에 따라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디바이스 공급 업체의 주요 이슈는 측정 효율성을 향상시켜 디바이스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리쓰는 칩셋 공급 업체와 협력하여 완전 자동 측정을 지원하는 턴키 시스템을 개발했다.

또한 출시된 옵션은 2G/3G/4G 단말기 용 제조 솔루션으로 개발된 최적화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가능한 한 디바이스 당 측정 비용을 줄이기 위한 다중 디바이스 테스트 솔루션으로 개발되었다.

◇제품 개요

MT8870A는 2G/3G/LTE/LTE-A, W-LAN, 블루투스, GPS, FM 등의 기술을 포함한 무선 통신 디바이스의 대량 생산을 위한 측정 도구이다. 하나의 메인 섀시에 최대 4개의 고성능 테스트 유닛을 설치할 수 있으며, 각 유닛은 완전히 독립적인 병렬 측정을 수행하여 최대 4개의 무선 통신 디바이스를 동시에 평가할 수 있다.

MT8870A에 개발된 NB-IoT 측정 소프트웨어 (NB-IoT 업링크 전송 측정 MX887067A 및 NB-IoT 다운링크 파형 MV887067A)를 설치하면 전력, 주파수, 변조 정확도, 수신 감도 등을 포함한 빠르고 쉬운 3GPP NB-IoT RF 테스트가 지원된다.

◇주요 특징들

1. 세계 최고의 멀티 DUT 측정 택트 타임
2. 칩셋 벤더와 공동 개발한 완전 자동 Calibration 및 검증 테스트 툴

◇목표 시장 및 적용 분야]

1. 목표 시장 : NB-IoT 칩셋, 모듈 및 완제품의 공급 업체
2. 어플리케이션 : NB-IoT 디바이스 PHY 레이어 (RF) 테스트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