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상인대학원 졸업 48명, 발전 기금 200만원 전달

전통시장 상인 최고경영자, 부경 전통시장 활성화 기대

뉴스 제공
동명대학교
2017-11-16 18:25
부산--(뉴스와이어)--동명대(총장 정홍섭)가 15일 대학본부경영관 107호에서 제1기 상인대학원 졸업식을 가졌다. 졸업자 48명(대표 이효순)은 정홍섭 동명대 총장, 조종래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강현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동부센터장 등과 함께한 이날 자리에서 동명대 발전 기금 200만원도 전달했다.

상인대학원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국비로 지원하는 교육 사업으로서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과정 중 최고 수준의 교육 과정이다.

이번 졸업생 48명은 6월 15일 입학하여 6개월 동안 총 20회에 걸쳐 상인 의식, 마케팅, 국내외 성공 사례, 선진시장 견학 등 전통시장 활성화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학습했다.

졸업생 대부분은 부산 지역에 소재하는 전통시장 상인들이지만 멀리 진주와 포항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도 있었다. 모든 졸업생들은 이미 상인대학 등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교육 과정을 이수한 다음 상인대학원에 진학하였고, 상인회장이나 상인회 임원 등 상인 조직을 실질적으로 이끌어나가고 있다.

정홍섭 동명대 총장은 격려사를 통하여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배움의 의지를 보여준 졸업생들의 열정을 높이 평가하면서 상인대학원 과정을 통해 배운 지식을 실천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051-629-09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