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버 엔지니어드 머티리얼즈, 신임 사장에 댄 크라브지크 임명

뉴스 제공
J.M. Huber Corporation
2017-11-15 13:50
애틀랜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산업용 및 소비재 제품에 사용되는 특수 성능 소재를 생산하는 세계 유수의 제조업체이자 J.M. 후버 코퍼레이션(Huber Corporation 이하 후버) 산하 기업인 후버 엔지니어드 머티리얼즈(Huber Engineered Materials, 이하 HEM)가 댄 크라브지크(Dan Krawczyk)를 2017년 11월 1일자로 HEM 사장에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크라브지크는 HEM 이사회와 후버경영위원회(Huber Management Council)의 구성원이 된다.

크라브지크는 HEM 사장이 되기에 앞서 2013년부터 후버의 전략/법인 개발 담당 부사장으로 재직해왔으며 재무관리, 전략, 법인 발굴, 마케팅 및 사업운영에 관한 전문지식을 비롯해 새로운 임원 역할에 이르기까지 산업용 및 소비재 제품 분야에서 20년 넘게 경력을 쌓아왔다. 크라브지크는 디트로이트 지역 출신으로서 미시간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에서 전기공학 학사와 석사, 그리고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취득했다.

후버에 입사하기 전에는 깁슨 기타 코퍼레이션(of Gibson Guitar Corporation)의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였다. 또한 벨덴(Belden)의 사업개발과 전략 마케팅 담당 글로벌 부사장을 역임했고 DTE 에너지와 델파이 오토모티브(Delphi Automotive), 포드자동차(Ford Motor Company)에서 재무와 사업운영을 총괄하는 임원직을 수행한 바 있다.

크라브지크는 앞을 내다보면서 미래 세대의 주주와 종업원들을 위해 성공적인 기업 입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성장과 변화의 시대로 HEM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크라브지크는 “HEM은 집약적 시장에서의 리더십과 탁월한 고객 서비스 및 기업운영 우수성을 통해 쌓은 확고한 성과를 거두었다”며 “이를 기반으로 핵심 사업부문의 성장을 추구하고 광범위한 프리미엄급 기능의 소재산업 부문 전반에 걸쳐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제조 및 응용분야의 전문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독자적인 기회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모든 HEM 이해관계자들을 위해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크라브지크의 리더십은 약 10년 간에 걸친 후버 최대 규모의 기업인수와 2016년 앨버말 코퍼레이션(Albemarle Corporation)으로부터 마르틴스베르크(Martinswerk) 사업 매입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 이들 기업인수와 매입은 HEM가 이미 성공을 거둔 내화첨가제(FRA: Fire Retardant Additives) 사업단의 일부가 되었고 세계를 선도하는 비할로겐 난연제를 만들어낸 바 있다. 이런 움직임은 2010년 셔윈 윌리엄즈(Sherwin-Williams)로부터 켐가드(Kemgard®) 매연 억제제 생산라인의 인수, 그리고 2012년 알마티스(Almatis)의 특수 수화물(水化物) 사업부문 매입 등 일련의 FRA 투자 중 가장 최근의 일이다. 더욱이 크라브지크는 2017년 HEM의 실리카 사업부문을 에보닉 인더스트리즈(Evonik Industries AG)에 매각하는 6억3000만 달러 규모의 거래를 이끌었다.

후버 엔지니어드 머티리얼즈(Huber Engineered Materials, HEM) 개요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본사가 있는 후버 엔지니어드 머티리얼즈(Huber Engineered Materials, HEM)는 산업 및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광범위한 제품의 성능과 매력 및 공정을 향상시키는 특수 공학 소재 개발에 주력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무기질 소재를 전문으로 하는 이 회사는 고가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특수 실리카, 실리케이트, 알루미나 삼수화물, 수산화 마그네슘, 몰리브덴산 화합물, 산업용 소재, 식품 및 USP(미국약전)급 탄산칼슘 등이다.

J.M. 후버 코퍼레이션(J.M. Huber Corporation) 개요

미국 뉴저지 주 에디슨에 본사를 둔 J.M. 후버 코퍼레이션(J.M. Huber Corporation)은 핵심 가공소재 사업에 주력하는 기업체들을 운영하고 있다. 1883년 설립된 이 회사는 현재 미국에서 최대 규모의 가족 소유 기업 중 하나이다. 다각적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으로서 구강용품, 개인 관리 제품, 식품, 음료, 의약품, 건축자재 등을 포함, 다양한 소비재 및 산업용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1140060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ubermaterials.com

연락처

후버 엔지니어드 머티리얼즈(Huber Engineered Materials)
키스 소렐(Keith Sorrell)
+1 678-247-2730
keith.sorrell@hub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