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경영 컨설팅 기업 BTS, 14일 ‘어떻게 최고의 인재를 얻는가’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뉴스 제공
BTS
2017-11-15 14:30
스톡홀름--(뉴스와이어)--스웨덴 경영 컨설팅 기업인 BTS가 14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세계 최고 기업들의 인재 선발과 평가 관련 사례 및 방법론을 공유하고 한국 기업들에게 치열한 변화의 시대에 필요한 여러 시사점들을 발표하였다.

LG, 삼성, 두산, 아모레퍼시픽을 포함한 다양한 조직에서 참가한 40여명의 HR, 전략 및 신사업 담당자들은 기존 국내 기업에서 진행하고 있는 인재 채용 및 평가 방식과는 다른 BTS 특유의 체험 기반 방식에 대해 토론하였다.

BTS 서울 오피스가 주최한 이번 컨퍼런스는 ‘어떻게 최고의 인재를 얻는가’를 주제로 BTS 서울 정윤호 대표의 기조 강연, BTS 샌프란시스코 오피스의 데이비드 버날(David Bernal) 박사의 ‘인재 선발 및 육성을 위한 새로운 접근과 성과 창출을 위한 방법론’ 제시 이후 BTS 인재/선발 평가 부문 대표인 산드라 하토그(Sandra Hartog) 박사의 ‘온라인 어세스먼트(Virtual Assessment)를 활용한 글로벌 기업들의 사례 및 체험’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어세스먼트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하토그 박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조직은 민첩하게 변화에 반응하고 빠르게 움직이는 것(Agility)이 필수적인 역량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플래닝보다는 작은 배치(batch)를 기준으로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럴 때일수록 근원적인 문제들에 대한 생각을 굳건히 하되, 실제 적용 관점에서는 실험정신을 가지고 위험을 감수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국내 대기업 소속의 한 참석자는 참가 소감으로 국내 기업들이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채용 방식과는 다르게 사업적 성과를 중심으로 인재 선발과 평가를 설계/진행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사례를 접하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BTS 그룹 개요

BTS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둔 글로벌 컨설팅 기업으로 전세계 33개 지사에 약 5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기업 경영진이 의사결정 능력을 개발하고 결정 사항을 행동으로 옮겨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급의 리더들을 도우며, 전략 실행을 위한 임직원 개인의 측면에 집중한다. 조직의 리더/구성원들에게 체험 기반 변화를 통한 성과 창출과 전략 실행을 제공하는 스웨덴 부티크 컨설팅펌이며 현재 서울을 포함한 전 세계 34개 도시에 지사를 두고 있다.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가 있으며 2011년 5월 서울 오피스가 설립된 이후 현재 국내 고객사로는 LG, 두산, 현대차, 아모레퍼시픽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s://www.bts.com/

연락처

BTS 서울 오피스
안지원 이사
이메일 보내기

송은희 매니저
02-539-76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