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카링크, 미국에서 실시간 지불 서비스 가동

마스터카드 회사인 보카링크, 획기적인 미국 내 실시간 지불 시스템을 출범시키면서 클리어링 하우스를 지원

RTP는 세계적으로 가장 포괄적인 실시간 지불 시스템이며 미국의 대금지불 환경을 변화시키게 돼

미국 출범은 보카링크가 영국, 싱가포르 및 태국에서 실시간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시행한 데 따른 후속조치

뉴스 제공
VocaLink Limited
2017-11-14 22:0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마스터카드 계열회사인 보카링크(Vocalink)가 국내에서 소비자와 기업들이 대금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미국 내 실시간 변환 지불 시스템인 RTP®를 선보이면서 13일부터 클리어링 하우스(TCH: The Clearing House)를 지원한다.

며칠이 걸리던 금융 프로세스가 이제는 몇 초 만에 마무리될 수 있으며 US Bank와 BNY 멜론 등 2곳의 은행이 처음으로 유효한 거래를 완결 지었다.

본질적으로 클리어링 하우스 RTP 시스템의 배경이 되는 기술은 영국과 싱가포르 및 태국을 대상으로 개발된 보카링크의 성공적이고 믿을만한 시스템이 진전을 이룬 것이다. 이 실시간 솔루션은 글로벌 대금지불 인프라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으며 전통적인 결제 시스템과 함께 업무가 이루어지면서 ‘자체 레일 위에서 운영(run on their own rails)’되도록 설계되었다.

TCH 시스템은 1년365일 하루24시간 운영되며 계좌 이체, 지급 요청, 정보 요청, 확인 메시지, 반환 및 거부된 지급금 그리고 시스템 및 서비스 관련 메시지 등을 처리한다. 또한 온라인과 모바일을 비롯해 복수 거래 채널에 대한 지원을 통합시킨다.

마스터카드 회사인 보카링크의 최고경영자인 폴 스토더트(Paul Stoddart)는 “미국은 지금 실시간 지불 솔루션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며 “우리는 클리어링 하우스와 함께 일하면서 풍부한 기능을 갖춘 최고 수준의 시스템을 제공해 오고 있는데 이는 오늘날 미국 경제가 필요로 하는 바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혁신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충분히 안정적이고 충분히 유연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미국은 여타 시장과 보조를 맞출 뿐 아니라 대금지불 부문의 선구자이기도 하며 소비자, 기업, 은행 및 정부에게 이들이 필요로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혁신적인 지불 시스템은 전세계 대금지불 환경 전반에 걸친 상호운용성을 지원하고 상당 수의 금융기관과 계정을 포괄하는 한편, TCH의 제3자 서비스와 쉽게 통합될 수 있고 사기 방지와 규정준수 프로세스를 뒷받침하고 있다.

클리어링 하우스 최고경영자인 짐 아라만다(Jim Aramanda)는 “보카링크 기술을 이용해 개발된 RTP 시스템의 출범은 미국의 은행, 소비자 및 기업들에게 중요한 의미를 갖는 발전이다”며 “사람들이 몇 초 만에 지불 과정을 처리할 수 있음은 물론 이 시스템은 지불과 관련된 일련의 의사소통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중소기업들이 대금지불의 길을 따르고 받아들임에 따라 그 효율성을 높이고 이들의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게 될 것이다”며 “이런 새로운 능력은 은행과 여타 기관들에게 고객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보카링크(Vocalink) 개요

마스터카드 계열사 보카링크(Vocalink)는 업계를 선도하는 은행계좌 기반의 지불 시스템을 설계, 구축, 운영하고 있다. 회사의 기술은 영국에서 실시간 지불, 결제 및 자동이체 시스템과 7만 개가 넘는 현금자동입출금기(ATM) 네트워크를 작동시키고 있다. 보카링크는 2016년에 90퍼센트가 넘는 급여, 공과금의 70 퍼센트 이상 그리고 영국의 거의 모든 국가 보조금을 처리했다. 더욱이 이미 검증된 실시간 은행계좌 기반의 지불 솔루션은 이미 싱가포르와 태국에서, 그리고 곧 미국에서도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지불 선택권을 제공한다. 지불과 관련한 뉴스와 보카링크에 대한 정보는 CONNECT-http://connect.Vocalink.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1130064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ocalink.com

연락처

보카링크(Vocalink)
데이비드 다니엘(David Daniel)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총괄
david.daniel@vocalink.com
엘리 픽스터(Ellie Fixter)
콘텐츠/홍보 수석
ellie.fixter@vocalink.com

세븐 컨설턴시(Seven Consultancy)
엠마 하비(Emma Harvey)
emma@seven-consultancy.com

마스터카드(Mastercard)
베스 키치너(Beth Kitchener)
커뮤니케이션 이사
beth.kitchener@masterca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