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 개편

뉴스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2017-11-14 12:15
서울--(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이 가입자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이하 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여 15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 개인이나 사업장**의 4대보험 고지내역, 산출내역 조회, 보험료 납부, 자동이체 신청,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납부확인서 발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 개인(지역·직장가입자) 공인인증서 본인인증 후 이용, 사업장(법인·개인) 회원가입 후 사업장 인증서로 로그인 후 이용

그동안 비표준 웹 환경인 액티브X 적용으로 일부 이용자 접근이 어려워 인터넷 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IT환경을 제공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단은 홈페이지 액티브X 제거와 최신 웹 기술을 적용한 사용자 중심의 최적화된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가입자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제고하였다.

다양한 운영체제와 웹 브라우저에서도 서비스 가능하도록 사용 환경을 개선하고, 웹사이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인증서(evSSL)*를 적용하여 개인정보보호를 강화하였다.

* 웹서버와 웹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정보전송이 암호화 프로토콜을 통해 안전하게 전송되게 하는 인증서

또한 가입자가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로그인 화면과 메뉴를 재구성하고, 납부확인서 발급 등 이용 빈도가 높은 콘텐츠를 선정하여 로그인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건보공단 통합징수실은 가입자가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터넷 민원서비스 이용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들이 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불편요인과 개선 요구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반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기능개선 프로그램 반영, 액티브X 제거 후 대체기술 적용 등으로 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가 11월 14일(화) 2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일시 중단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통합징수실
송선희
033-736-2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