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 스트리트, 2017회계연도 3분기 실적 발표

분기별 순수입 5360만달러, 전년 대비 32% 증가

전년 동기 대비 57.7%에서 3분기 총 이익 62.5%로 증가

GP Investments Acquisition Corp 합병 완료

“RMNI”로 나스닥 상장

뉴스 제공
Rimini Street, Inc. 나스닥 RMNI
2017-11-13 13:45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사적 소프트웨어 제품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사업자이자 오라클 및 SAP 소프트웨어 제품의 대표적 제3자 지원 사업자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나스닥: RMNI)가 2017년 9월 30일 종료된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세스 라빈(Seth A. Ravin) CEO는 “3분기는 수익면에서 기록적인 실적을 달성했으며 47분기 연속 수익 성장을 기록했다. 전사적 소프트웨어 지원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성장세를 유지하고 다양한 업종에서 유명 고객사와 체결한 주요 계약을 비롯하여 거래량도 호조세를 유지하고 있다. 48개국 고객사를 위해 육만 건이 넘는 지원 사례를 체결하고 적극적인 고객 만족 목적을 달성하였다. 3분기에도 다방면에서 흑자 경영을 이루었다”고 말했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톰 사볼(Tom Sabol) CFO는 “3분기에 상당한 성장과 재정 및 운영 목표를 달성했다. 건실한 경영에 덧붙여 최근 완료된 GPIAC 합병을 통해 조달한 지분 5000만 달러와 회사 융자계약의 개정, 공기업 구조 전환을 통해 회사는 신규 시장 및 지역에 서비스 상품 및 역량을 확대할 수 있는 성장 자본 및 재정 유연성을 추가로 확보하고 대차대조표를 강화하고 추가 매출 기회를 조성하여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2017년 3분기 재무 요약

· 3분기 순수익 5360만 달러. 전년 동기 4070만 달러 대비 32% 증가.

· 3분기 연평군 가입 수익 2억 1440만 달러. 전년 동기 1억 6290만 달러 대비 32% 증가.

· 2017년 9월 30일 기준 유효 고객 1,459명. 2016년 9월 30일 유효 고객 1,085명 대비 34% 증가.

· 2017년 9월 30일 종료된 12개월 수익유보율 94.5%.

· 총이익률 전년 동기 57.7% 대비 62.5%로 증가.

· 전년 동기 450만 달러 손실 대비 3분기 영업이익 740만 달러. 비GAAP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280만 달러 손실 대비 890만 달러를 기록했다.

· 3분기 순손실은 전년 동기 1540만 달러 순손실 대비 900만 달러였다. 3분기 비GAAP 순손실은 전년 동기 1160만 달러 손실 대비 310만 달러를 기록했다.

· 3분기 조정후 EBITDA는 전년 동기 250만 달러 적자 대비 950만 달러 흑자를 기록했다.

· 2017년 10월 10일 기준 GPIAC(“GP Investments Acquisition Corp”) 합병 완료에 따라 리미니 스트리트의 발행주식은 5860만 주를 기록했다.

이 보도자료에 제시된 비GAAP 재무척도를 직접 비교할 수 있는 GAAP 재무척도에 맞게 조정한 수치는 이 보도자료 말미에 포함되는 재무제표에 제시된다. 본 척도와 계산 방식에 대한 설명도 “Non-GAAP 재무 척도 및 일부 주요 측정기준”에 포함된다.

2017년 3분기 회사 요약

· 브라질 상파울루에 신설 확장된 라틴아메리카 본부 개장 발표.

· 프랑스 자회사 리미니 스트리트 SAS 출범. 리미니 스트리트의 역내 지원 및 서비스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파리에 신규 사무소를 개설하고 직원을 채용.

· 48개국, 6,000건 이상의 지원 사례 체결. 회사 지원 제공에 관한 고객 만족도 평점은 5.0 만점에 4.8점으로 호조세를 유지하였음(5.0은 “우수”로 평가됨).

· 고객서비스 및 지원의 우수한 실적에 힘입어 3개 상과 함께 Customer Sales and Service World Awards 수상.

· 5년 연속 회사 ISO 9001 품질 시스템에서 제로 부적합 감사 달성.

· 미국과 영국에서 개최된 Gartner’s IT Financial, Procurement & Asset Management Summits를 비롯하여 전세계 CIO 및 IT, 조달 대표업체 행사 10회 발표.

GPIAC(GP Investments Acquisition Corp.) 거래

리미니 스트리트, Inc.는 2017년 10월 10일 GPIAC 합병을 완료했다. 리미니 스트리트, Inc. 상호를 유지한 합병회사는 총거래이익 약 5000만 달러를 조달하였으며 2017년 10월 11일 “RMNI”로 나스닥에 상장되었다.

2017년 수익 안내
회사는 2017년 만 1년 수익 안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현재 순수익은 2억400만달러에서 2억1000만달러 내외로 예상된다.

웹캐스트 및 컨퍼런스 콜 정보

리미니 스트리트는 2017년 11월 9일 동부표준시 5:00 p.m./ 태평양 표준시 2:00 p.m.에 2017년 3분기 실적을 논의할 컨퍼런스 콜 및 웹캐스트를 개최한다. 행사의 라이브 웹캐스트는 리미니 스트리트의 투자자관계 사이트 http://investors.riministreet.com or https://edge.media-server.com/m6/p/pnz9u3jn에 방영된다. 전화 참가자는 미국 및 캐나다(855) 213-3942로 발신하고 비밀번호 7698688을 입력하여 컨퍼런스 콜에 접속할 수 있다. 웹캐스트 기록은 실시간 통화가 종료되고 두 시간 후 회사 웹사이트 투자자관계 섹션에 제공되며 2개월간 유지된다.

회사의 Non-GAAP 재무 척도 사용

이 보도자료는 일부 “Non-GAAP 재무척도”를 포함한다. Non-GAAP 재무 척도는 포괄적인 회계 규칙 또는 원칙을 기반으로 하지 않는다. 이 Non-GAAP 정보는 일반적으로 허용되는 회계 원칙, 즉 GAAP가 요구하는 공시에 따라 성과 척도를 보완하며 이를 대표하지 않는다. Non-GAAP 재무척도는 GAAP에 따라 판단되는 재무척도의 대체물이나 우선하는 척도가 아니라 이에 가산하여 고려해야 한다. Non-GAAP 실적에 대한 GAAP 조정은 이 보도자료에 포함되는 재무제표에 포함된다. Non-GAAP 재무척도의 설명 및 해설은 “비GAAP 재무척도 및 일부 주요 측정기준”에 제시된다.

리미니 스트리트(리미니 스트리트, Inc.) 개요

리미니 스트리트는 당사의 지원을 받는 유효 고객 수뿐 아니라 업계 애널리스트 기업의 인정을 기반으로 기업용 소프트웨어 지원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오라클 및 SAP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제3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IBM,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SAP 및 기타 기업용 소프트웨어 판매업체의 사용권 소지업체들이 총 서비스 비용의 90%까지 절감할 수 있는 혁신적이며 수상 실적에 빛나는 프로그램을 통해 2005년 이후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개선해왔다. 리미니 스트리트 고객들은 15년 이상 별도의 업그레이드 없이 현재 출시된 소프트웨어 제품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견기업, 공공부문 및 기타 기관 등 광범위한 산업에 걸친 1450개 이상의 기관들이 신뢰할 수 있는 독립 지원 서비스 공급자로 리미니 스트리트를 선택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riministreet.com), 트위터(@riministreet), 페이스북, 링크드인 참조. (IR-RMNI)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 실린 일부 진술은 과거에 발생한 사실이 아니며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The 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 하의 면책 조항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이다. 미래예측 진술은 일반적으로 ‘~수 있다’, ‘~해야 한다’, ‘~일 것이다’, ‘~할 계획이다’, ‘~할 방침이다’, ‘예상하다’, ‘믿다’, ‘추정하다’, ‘예측하다’, ‘잠재적인’, ‘~로 보인다’, ‘도모하다’, ‘지속하다’, ‘추후’, ‘~할 것이다’, ‘기대하다’, ‘전망하다’ 등의 단어나 기타 유사 단어, 문구, 또는 표현을 수반한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2017년 수익 안내, 업계, 향후 행사, 향후 기회 및 성장 대책, 리미니 스트리트 전체 접근 시장의 추정치, 고객 절감액 예상에 관한 진술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이러한 진술은 여러 가지 가정과 경영진의 현재 기대를 토대로 한 것이며 실제 실적 예측이나 과거 사실이 아니다. 이들 진술은 리미니 스트리트의 사업과 관련된 여러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으며 실제 결과는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이러한 위험 및 불확실성은 △인플레이션 및 금리, 관련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금융/경제/규제/정치 여건 등 리미니 스트리트가 사업을 운영하는 산업 환경의 변화 △불리한 소송 전개 △기존 부채를 유리한 조건에 재융자 하지 못할 가능성 △세율, 정부 관련 법 및 규제 변경 △경쟁 제품 및 가격책정 활동 △성장과 수익성 관리 상의 어려움 △리미니 스트리트 경영진 가운데 1명 이상의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 △GPIAC와 리미니 스트리트 사업을 통합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 포함, 합병 기대 이익을 실현하지 못할 가능성 △리미니 보통주 장기 가치와 관련된 불확실성 △예상된 비용 절감 및 비용절감 시기, 운영 시너지를 실현하지 못할 가능성 △2017년 11월 9일 양식 8-K/A로 제출된 리미니 스트리트의 당기 실적 보고서 및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된 리미니 스트리트의 기타 문서에 논의된 사항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리미니 스트리트가 현재 인지하고 있거나 리미니 스트리트가 현재 중요하지 않다고 여기는 요인 중에도 실제 결과와 미래예측 진술 내용 간 차이를 유발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이 있을 수 있다. 한편 미래예측 진술은 자료 배포일을 기준으로 한 리미니 스트리트의 미래 기대, 계획 또는 전망을 제공한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이후 발생 사건이나 추이로 인해 회사 측의 평가가 달라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리미니 스트리트가 미래 특정 시점에 상기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수 있지만, 업데이트의 의무는 지지 않는다. 이 자료 배포일 이후 상기 미래예측 진술이 리미니 스트리트의 평가를 대변하는 것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

© 2017 Rimini Street, Inc. 저작권 소유. ‘Rimini Street’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의 등록상표이다. Rimini Street, 리미니 스트리트 로고 및 그 조합, 그리고 TM 표시가 있는 기타 표시는 리미니 스트리트의 상표이다. 모든 기타 상표는 개별 소유권자의 자산이며,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리미니 스트리트는 그러한 상표 소유권자 또는 여기에 언급된 기타 업체와의 관련, 보증 또는 제휴를 부인한다.

리미니 스트리트, Inc. 및 자회사
미감사 요약 연결 대차대조표
2017년 9월 30일 및 2016년 12월 31일
(일천 달러, 주당 금액 제외)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goo.gl/b8beJm)

Non-GAAP 재무척도 및 일부 주요 측정기준

리미니 스트리트의 실적에 관한 추가 정보를 투자자 등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는 아래 Non-GAAP 재무척도 및 일부 주요 측정기준을 공개하였다. 회사는 아래에 유효 고객, 연평균 가입 수익 및 수익 유보율을 설명하였으며, 각각 회사 사업의 주요 영업 측정기준이다. 이에 덧붙여, 회사는 아래의 Non-GAAP 재무척도를 공개하였다: Non-GAAP 영업이익(손실), Non-GAAP 순손실, EBITDA, 조정후 EBITDA. 리미니 스트리트는 본 이익 보도자료에 사용되는 각 Non-GAAP 재무척도와 가장 근사하게 직접 비교할 수 있는 GAAP 재무척도의 조정을 제공하였다. 이연세 자산의 평가성충당금으로 인하여 회사의 Non-GAAP 조정액과 관련한 조세 효과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러한 Non-GAAP 재무척도 역시 아래에 설명한다.

비GAAP 척도를 사용하는 주된 목적은 투자자에게 유용하다고 입증될 수 있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고 투자자가 경영진과 동일한 방식으로 회사의 실적을 평가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비GAAP 재무척도를 발표하는 것은 투자자가 회사의 핵심 영업 성과를 나타낸다고 판단되지 않는 항목을 제외하고 보고기간에 대한 회사의 성과를 일관성 있게 비교할 뿐 아니라 타사의 실적과 회사의 실적을 비교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특히 경영진이 이러한 Non-GAAP 척도를 영업 성과의 척도로 사용하는 목적은 회사의 연간 영업 예산을 작성하고, 회사 재무 성과를 강화하기 위해 재원을 배분하고, 영업전략의 효과를 평가하고, 과거 재무성과에 일관성과 비교성을 제공하고, GAAP 실적을 보완하기 위해 유사한 Non-GAAP 재무척도를 사용하고 회사의 재무 성과에 관하여 이사회와 긴밀히 교류하는 타사의 실적과 회사의 실적 비교에 도움을 주는데 있다. 그러나 투자자는 모든 기업이 이러한 Non-GAAP 척도를 일관성 있게 정의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유효 고객은 회사나 교육 또는 정부 기관, 회사의 사업 단위를 비롯하여 특정 제품을 지원하기 위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구입하는 개별 주체이다. 예를 들어 상이한 제품 2개에 대한 지원이 동일 업체에 제공될 경우, 회사는 이를 별도 유효 고객 2명으로 산정한다. 유효 고객을 확대할 수 있는 능력은 영업 성장과 회사 판매 및 마케팅 활동의 성공, 회사 서비스가 고객에 제공하는 가치를 재는 지표라고 판단된다.

연평균 가입 수익은 분기 동안 인정되는 가입 수익에서 4를 곱한 금액이다. 이는 후속 12개월간 취소나 가격 변화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가정할 때 기존 고객 기반에서 얻을 수 있는 수익을 적시한다. 가입 수익은 지금까지 의미가 없었던 비경상 수익을 제외한다.

수익 유보율은 12개월 기간이 시작되기 전일에 고객이었던 고객으로부터 해당 12개월간 인정되는 실제 가입 수익(달러 기준)에서 12개월 기간이 시작되기 전일 기준 연평균 가입 수익을 나눈 값이다.

비GAAP 영업이익(손실)은 영업이익(손실)에서 주식기반 보상 비용, 관련 보험 회수액 및 조정액 제외 소송 비용, 이연 융자 비용 탕감액을 제한 금액이다.

비GAAP 순손실은 순손실에서 주식기반 보상 비용, 관련 보험 회수액 및 조정액 제외 소송 비용, 결합 파생상품 및 상환가능 신주인수권 손실을 제한 금액이다.

특히 경영진은 발표 기간 동안 아래 해당 항목을 비GAAP 재무척도에서 제외한다.

주식 기반 보상 비용: 회사의 보상 전략에는 직원 유치 및 유지를 위한 주식 기반 보상의 사용이 포함된다. 이 같은 전략은 주로 직원의 이익을 주주의 이익에 합치시키고 특정 기간 동안 영업 성과를 독려 또는 보상하기보다 장기적인 직원 보유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주식 기반 보상 비용은 일반적으로 특정 기간의 영업 결정이나 성과와 무관한 사유로 변동된다.

소송비용, 관련 보험 조정액 제외: 소송비용 및 관련 보험 회수액 및 이연 결산 채무에 대한 조정액은 소송활동에 따른 사외 비용과 관계되며, 현재 회사는 2016년 판결에 항소를 제기하여 일부 반대주장을 제기하였다. 이러한 비용은 회사가 연루된 소송 진행을 반영하며 일상적 업무나 고객을 응대하는 회사의 핵심 사업과 무관하다.

이연 융자 비용 탕감: 이연 융자 비용 탕감은 회사가 2016년 6월 신용편의를 완료했을 때 특정 비용에 관한 합의가 향후 융자로 이어지지 않는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2016년 지출된 해당 비용과 관계가 있다. 이에 따라 이러한 타암액은 회사의 경영 방식 및 지속적 영업 결정과 무관하다.

결합 파생상품 및 상환가능 신주인수권 손실, 순: 회사의 신용편의에는 별도의 금융상품으로 분기 및 회계를 요구하는 결합 파생상품으로 판단한 특징이 포함된다. 회사는 이러한 공정 가액 요건의 재무 성격을 고려하여 이러한 상품의 공정가액 변화와 관련한 결합 파생상품 및 상환가능 신주인수권의 손익을 제외하기로 결정하였다. 회사는 이러한 금액을 회사영업의 일부로 관리할 수 없으며 고객 서비스에 중요한 비용도 아니기 때문에 이를 제외하였다.

EBITDA는 아래 항목을 제외하기 위해 조정된 순손실이다: 이자 비용, 소득세 비용, 감가상각비 및 상환비.

조정후 EBITDA는 아래 항목을 제외하기 위해 조정된 EBITDA이다: 기타 부채 융자 비용, 주식기반 보상 비용, 이연 융자 비용 탕감, 결합 파생상품 및 상환가능 신주인수권 손익, 소송비용, 보험 회수액 제외.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10900657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51714138_Rimini Street, Inc.pdf

웹사이트: http://www.riministreet.com

연락처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투자자 문의
딘 폴(Dean Pohl)
+1 203-347-4446
dpohl@riministreet.com

미디어 문의
미셸 맥글로클린(Michelle McGlocklin)
+1-925-523-8414
mmcglocklin@riministre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