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시프 에너지, 212MW 용량 호주 링컨갭 풍력발전단지 1단계 사업 융자 성공적으로 마무리

뉴스 제공
Nexif Energy
2017-11-13 11:20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호주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독립 전력생산 사업을 시행하는 넥시프 에너지(Nexif Energy)가 호주의 링컨갭(Lincoln Gap) 풍력발전단지 1단계 사업을 위한 융자건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1단계에서 126MW 규모로 건설되는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주 포트 오거스타 부근의 링컨갭 풍력발전단지 프로젝트는 36개의 풍력발전 터빈을 설치·운영할 계획으로, 여기에 더해 스노위 하이드로(Snowy Hydro) 및 ERM 파워와 전력 공급 계약까지 맺은 바 있다. 이 프로젝트가 완공될 경우 총 59개의 풍력발전 터빈이 설치되고 여기에서 212MW에 달하는 전력이 공급될 예정으로 이는 약 15만5000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용량이다. 이 프로젝트는 송전회사인 일렉트라넷(ElectraNet)의 송전 네트워크를 통해 해당 주 전역에 걸쳐 전력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10MW 규모의 발전소 급 배터리 시스템 설치도 계획에 넣고 있으며 배터리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그 용량을 차츰 늘려나갈 방침이다. 이는 호주 전역에 걸쳐 정부 예산이나 보조금을 일체 받지 않고 민간부문 단독으로 진행하는 전력공급 배터리 시스템 사업 중 최대 규모에 속한다.

넥시프 에너지의 설립자이자 CEO인 매튜 바틀리(Matthew Bartley)는 “호주 전력시장에 처음 진출하는 독립 사업자로서 우리는 다수의 호주 가정용 사용자들에게 재생가능 전력을 공급하는 데 더해 전력공급 배터리 저장 시스템을 대용량으로 설치하는 계약을 이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는데 같이 일해온 프로젝트 협력 파트너들의 공헌을 우리는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링컨갭 풍력발전소는 센비온 오스트레일리아(Senvion Australia)와 맺은 턴키 계약 방식 하에 건설될 예정으로 2019년 1분기부터 운영이 개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프로젝트에는 클린에너지 파이낸스 회사(CEFC)가 주 융자사업자로 참여하여 풍력발전소 1차 건설 단계에 1억5000만 호주달러(미화 1억1500만달러)에 달하는 자금을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인베스테크(Investec)는 운영자금과 신용장 자금으로 3900만 호주달러(미화 3000만달러)를 공여했다.

넥시프 에너지의 설립자이자 공동 CEO를 맡고 있는 수렌더 싱(Surender Singh)은 “우리는 지역에서 손꼽히는 독립 전력생산업자가 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현재 호주, 베트남에 더해 태국, 방글라데시, 필리핀 등지에서 진행 중인 사업을 조속히 마무리 짓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가까운 장래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대형 투자 기회를 적극적으로 물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넥시프 에너지는 독립 전력관리회사인 넥시프와 글로벌 PEF 업체인 덴햄 캐피털(Denham Capital)의 투자를 통해 2015년 설립되었다. 넥시프 에너지가 링컨갭 프로젝트에 투자한 액수는 회사가 지금까지 했던 투자 중에서 최대 규모에 속한다.

덴햄 캐피털의 사우라브 아난드(Saurabh Anand) 이사는 “이는 넥시프 에너지가 진행하는 또 다른 대형 프로젝트로서 과거에 덴햄 캐피털이 호주에서 진행했던 사업들을 계승한다는 의미를 갖는다”며 “우리는 넥시프 에너지를 발판으로 호주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계속해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데 대해 매우 만족스럽게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이 지역은 우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렌더, 매튜와 임직원들과 함께 가까운 장래에 이 지역에서 더 큰 기회를 모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넥시프 에너지(Nexif Energy) 개요

넥시프 에너지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독립 전력관리회사인 넥시프와 에너지 중심 주요 글로벌 사모펀드 기업인 덴햄 캐피털이 8개 펀드 90억달러 이상의 투자를 함으로써 2015년 8월 설립됐다. 넥시프 에너지는 동남아시아와 호주 전역에 걸쳐 재래식 및 재생가능 전력생산 설비를 개발, 융자, 건설, 매입하는 것을 주요 사업 목표로 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714428&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xifenergy.com

연락처

넥시프 에너지(Nexif Energy) 홍보대행
피어폰트 커뮤니케이션즈(Pierpont Communications)
크리스탈 파투트(Krystal Patout)
+1 936-870-6367
kpatout@pier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