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필 작가 한아타의 글쓰기 강의, 성공적 종료

최근 글쓰기 모임, 문화계 인사와 기자 참관

테크니컬한 글쓰기 장르에 인문학적 철학 결합, 신선한 접근

뉴스 제공
드림워커
2017-11-10 09:30
서울--(뉴스와이어)--11월 8일 ‘안녕 소사이어티’와 문화 공간 ‘안녕 다방’에서 공동 기획한 대필 작가 한아타의 글쓰기 강의가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SNS에서는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글쓰기 장르에 인문학적 철학과 심리학적 요소들을 결합하여 신선하고 다채로운 접근을 시도했다고 회자됐다.

특히 이번 행사 참관에는 여러 문화계 인사와 기자, 예술가, 엔지니어들이 함께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래픽 아티스트 성새롬씨, 모던 아트 화가 이선화(물고기) 씨, 여행 전문 기자 천소현 씨, 용인 송담 대학교 오영림 교수 등 전문가 그룹이 함께 했다.

또한 80, 90년대 남다른 활동으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문화예술 기획자 안영노씨와 이정제씨도 자리를 함께 했다. 뿐만 아니라 문화적 인재 교육 양성을 하고 있는 ‘YJ인재개발원’의 김영재 대표도 함께해 특별한 관심을 보였다.

이번 한아타 작가의 강연 가운데는 ‘논리적 표현에는 피상적 ‘논리’ 이전에 ‘배려’라는 심증적 요소가 관련된다’, ‘글쓰기로 감동을 주기 위해서는 그 감동에서 빠져나와야 한다’는 등의 기존 관념을 뛰어넘는 다른 형태의 신선한 접근 방법이 제시돼 참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테크니컬한 글쓰기 분야에 지극히 심리적이고 인문학적이라고 할 수 있는 요소를 결합시킨 것이다.

이 행사를 위해 장소 대관과 기획을 주관한 ‘안녕 다방’의 오희영 대표는 “이번 한아타 작가의 글쓰기 강연과 같이 문화 창작 분야에서 사회적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줄 리더들의 모임을 앞으로도 ‘안녕 다방’에서 자주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드림워커 개요

드림워커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출판 기업으로 저자 교육, 휴먼 브랜딩, 출판 기획 등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drmwalker.modoo.at

연락처

드림워커
한아타 자문
010-9808-00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