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ova Financial, JOBS 가상화폐 상품 발표: 가상화폐를 사용하여 비공인 투자자들에게 규제 대상 공모 증권 상품에 접근할 수 있는 활로 열어

뉴스 제공
Finova Financial
2017-11-09 11:20
웨스턴 팜비치, 플로리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뱅킹 산업의 전망을 변혁하고 있는 주역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 Finova Financial이 일명 JOBS 가상화폐 상품, 업계에서는 주로 JCO라고 부르는 자금 조달 프로세스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자금 조달 프로세스가 완비되면 투자자들이 가상화폐를 이용해 이전에는 비상장 회사였던 업체의 소유주 지분에 투자할 기회를 얻게 된다.

JCO는 일종의 신규가상화폐공개(Initial Coin Offering, ICO) 하이브리드 투자 상품으로, 이를 이용하면 기업체에서 가상화폐 투자와 주식 기업공개(Initial Public Offering, IPO)를 통해 보다 빠르게 자본을 조달할 수 있게 된다. JCO에서는 자본 주식의 지분 소유권을 나타내는 ‘토큰’을 분산형 원장 또는 블록체인(토큰)에서 추적하여 증권법에 따라 제출한 유가증권계출서에 의거하여 매각하거나, 증권법 산하 Rule 251에 따라 증권법에 의거한 등록 의무에서 면제되는 규정(즉, Regulation A+)에 따른 거래로 처리한다.

JCO는 핀테크 기업가인 Gregory Keough가 창조한 아이디어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Keough는 현재 Finova Financial CEO이며, MasterCard와 Telefonica의 합작 투자 기업인 Mobile Financial Services의 전직 CEO로 재임하며 전 세계에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Finova의 CEO인 Gregory Keough는 “ICO가 처음 도입되었을 당시만 해도 그 기본 개념이 마음에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스타트업 기업이 소규모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참신한 방안으로 보였다”며 “하지만 명백하게 증권이라고 할 수밖에 없는 토큰 때문에 규제 준수 면에서 특히 우려되는 점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JCO는 소규모 투자자를 위해 기회의 문을 열어주는 프로세스의 개념으로 고안하게 되었다”며 “이 방법을 이용하면 SEC 규정을 준수하는 형태로 가상화폐를 사용해 증권 상품 투자에 참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JCO에서 판매하는 토큰은 대체거래 시스템(Alternative Trading System, ATS)에 등재되어 유동 증권을 창출하고, 기업체에는 기존의 기업공개에 대한 대안을 제공해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500 Startups의 파트너인 Sheel Mohnot는 “JCO는 스타트업 기업이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에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할 잠재력이 있는 상품이라고 생각한다”며 “동시에 가상 투자 분야에 꼭 필요한 규제적 명확성을 확보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JCO: 운영 원리

JOBS 가상화폐 상품(JCO)은 기업체에서 일반 대중에게 SEC 규제를 준수하는 가상화폐 또는 기타 자금을 투자 받는 대가로 증권을 발행하게 해주는 새로운 금융 프로세스이다. 그와 같은 증권의 소유권은 해당 기업체에서나 그를 대신하여 다른 업체에서 유지관리하는 분산형 전자식 네트워크 또는 데이터베이스 내의 엔트리 항목으로 표현된다. 이는 델라웨어주 일반회사법(Delaware General Corporation Law) Section 224에 따른 형식으로, 당사에서는 이를 ‘토큰(Token)’이라고 칭하고 있다. 토큰은 1934년 증권 거래법에 따른 규정 ATS(수정안 포함)를 준수하는 대체거래 시스템(ATS)에 등재된다.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려면 다음 웹사이트 참조
http://jco.finovafinancial.com/

*JOBS 법 개요

JOBS 법(Jumpstart Our Business Startups Act, 신생기업 지원법)(JOBS Act)이란 2012년에 통과된 법안으로 특정 증권 관련 규정을 완화하여 기업가들로 하여금 온라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민간인 소규모 투자자들에게서 자금을 조달 받아 기업을 성장시키도록 함으로써 소기업의 자본 조달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JOBS 법은 일명 크라우드펀드 법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이 법안이 Title III에 의거하여 사업체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이용하여 증권을 발행해 자본을 조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었기 때문이다. 이는 전례가 없었던 일이다. JOBS 법에는 크라우드펀딩이라는 측면 외에 기업체에서 비공개로 자금을 조달하는 것이 쉬워지도록 도와주고 공개 회사로 전환하기 쉬워지는 방향으로 다수의 법과 규정을 바꿨다는 면모가 있다.

Finova Financial 개요

National Financial Holdings, Inc.(이하 Finova)는 세계적인 규모로 뱅킹 산업의 미래를 변혁하고자 애쓰고 있는 기업체이다. Finova는 공정하고 저렴한 디지털 금융 기술을 개발하여 종전보다 더욱 포용적인 금융 시스템을 만들고 기존 금융 시스템의 테두리를 벗어난 20억 명의 대중을 위해 건전한 금융으로 나아갈 길을 제공하고자 한다. Finova는 2015년에 금융 서비스, 기술 및 결제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창업한 기업이다. 현재 유수의 실리콘 밸리 일류 벤처 캐피털 기업 및 월 스트리트 사모펀드 투자업체에서 지원을 받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 참조
www.finovafinancial.com

웹사이트: http://www.finovafinancial.com

연락처

미디어 문의처:
Meredith Klee
415-684-9407
meredith@innercirclelabs.com

기업 문의처:
Silvana Puello
(561) 517-9256
silvana.puello@finovafinanci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