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온 공식 파트너 태진금속, 컨슈머 시장 진출 선언

국내 PC 제조사와 오랜기간 파트너쉽 유지

이선디지탈을 통해 컨슈머 ODD 시장 공략 및 확대

Link2TV 기능을 통해 확장성을 갖춘 ODD 공급

뉴스 제공
태진금속
2017-11-09 10:31
강원--(뉴스와이어)--라이트온(Lite-On)의 공식 파트너인 ㈜태진금속(대표이사 안태균)이 컨슈머 ODD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기존 라이트온의 국내 공식 파트너로 SI 시장에 SSD와 ODD를 공급하던 태진금속은 라인업 강화 및 시장 확대를 위해 컨슈머 ODD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라이트온 ODD에 대한 생산과 PC 관련 ODD에 대한 판매는 Lite-On Technology가 담당하고 있으며 자동차를 비롯한 오디오 기기용 ODD에 대한 판매는 PLDS(Philips & Lite-On Digital Solutions)가 담당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태진금속이 일반 컴퓨터 시장과 자동차용 ODD를 국내 PC제조사에 꾸준히 납품해 왔으며 주요 고객으로는 대우루컴즈를 비롯한 레드스톤 시스템, 에이텍, 한성컴퓨터과 오랜 파트너쉽 관계를 맺고 제품을 공급해왔다.

태진금속은 기존의 완제품 구성의 컴퓨터 시스템 시장에 대한 공략에 확대하여 컨슈머 ODD시장을 위해 ㈜이선디지탈(대표이사 정현수)과 유통 파트너 계약을 맺고 시장에 공급을 하게 되었다.

이선디지탈을 통한 컨슈머 ODD시장에 대한 공략에 노트북용 슬림 ODD 3종을 비롯한, 데스크탑 ODD 3종, USB를 기반으로 하는 외장형 ODD 3종을 출시한다. 특히 국내의 경우 외장형 ODD에 대한 수요가 많아 새롭게 출시되는 외장형 ODD에 대해 큰 기대를 하고 있다.

라이트온의 외장형 ODD는 220g의 가벼운 무게와 13.5mm의 슬림한 두께, 140mmx136mm의 컴팩트함을 갖춘 모델로 별도의 전원 및 드라이버 없이 USB만으로 구동이 가능하며 윈도우 자동 인식을 통해 DVD 감상 및 데이터 백업 작업을 수월하게 할 수 있어 울트라 노트북을 포함한 게이밍 노트북 등 가벼운 무게와 두께로 휴대성이 매우 높은 제품이다.

또한 PC 연결 없이 영상기기에 연결하여 사진, 음악, 비디오 및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Link2TV 기능을 갖추고 있어 ODD로써 확장성 갖추어 미디어 플레이어로 활용도 가능하다.

국내 라이트온 영업을 총괄하고 있는 태진금속 최정식 이사는 “기존 대형 제조사에 대한 지속적인 ODD 공급을 통해 라이트온 제품에 대한 신뢰도는 무척이나 높으며, 뛰어난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이선디지탈을 파트너를 선정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보다 쉽게 소비자가 제품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tjmetal.co.kr/

연락처

태진금속 홍보대행
오감인터렉티브
정지은 AE
02-2631-84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