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CLOUD EDUCATE PROGRAM’ 연세대학교에서 실시

뉴스 제공
메가존
2017-11-08 11:00
서울--(뉴스와이어)--아시아 최대의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 파트너사 메가존(MEGAZONE, 대표 이주완)이 클라우드의 기본적인 이해와 AWS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강의하는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Cloud Educate Program for University)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AWS 관련 교육 행사는 국내 대학교 최초로 AWS 클라우드 도입을 결정한 연세대학교 전산처, 전산실 및 학술정보원 등의 정보화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의 내용 및 목적은 클라우드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이론과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AWS 사용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의 습득을 돕고 나아가서는 국내의 주요 명문 대학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행정업무 시스템을 도입해 교육 IT 환경의 혁신을 이루어 보다 많은 이들이 최첨단 IT 시스템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특히 메가존에서 제공한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은 단순 클라우드의 사용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소재 대학교들의 최근 적용 사례 등의 소개를 통해 클라우드 전반의 트렌드를 인식하도록 접근하여 기타 IT 교육 프로그램과 차별성을 두었다.

이번에 연세대학교에서 진행한 해당 프로그램은 AWS 및 메가존의 기술 엔지니어인 SA(Solutions Architect)들이 아마존웹서비스의 여러 서비스인 EC2, VPC, CloudFront 등 다양한 서비스에 대하여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진행했다.

첫째 날에는 EC2, VPC, Storage 서비스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 및 RDS, Redshift 와 같은 서비스의 이론 교육을 실시했다. 둘째 날에는 Beanstalk, VPN, IAM, CloudFront 서비스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과 함께 Elemental, Workspace 등에 대한 교육도 병행했다.

메가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은 국내 클라우드의 보급화와 선진 기술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메가존은 향후 타 대학교들과도 꾸준히 협력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은 이메일을 통하여 문의 및 신청할 수 있다.

메가존 개요

메가존은 460여 명의 임직원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사업에서 다년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2년 AWS와 한국 최초로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 또한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과 발전을 통해 국내 Software기업들의 글로벌 진출과 기존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의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15년 10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전 세계 46개 파트너밖에 없는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국내 최초로 선정된 메가존은 AWS Summit Seoul 2017에서 APAC 올해의 파트너와 Korea 올해의 파트너상을 수상하며 No.1 아시아 대표 클라우드 업체로 인정받았다. 메가존은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에서 설계, 구축, 운영, 보안/백업, Support, Managed 서비스 및 최적화까지 전체 클라우드 라이프 사이클에 걸치는 Cloud One-Stop서비스를 넥슨, 게임빌, 컴투스, 아모레퍼시픽, SK플래닛, SM엔터테인먼트, CJ오쇼핑, 두산 등 약 300개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azone.com

연락처

메가존
마케팅팀
이승주 매니저
02-2109-2511
이메일 보내기

메일문의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