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윤선아이디어그룹, 페이퍼 김치 개발 및 특허 출원

2017-11-08 09:06
광주--(뉴스와이어)--옥윤선아이디어그룹이 가공되어 시판되는 조미김과 같이 김치를 건조 및 성형하는 제조 방법을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김치, 상추, 배추, 조미김 등은 ‘쌈’ 문화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먹거리로 국민들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가 있는 식품이며, 문화이다.

특히 한국에서 제조한 조미김은 일본인은 물론 중국인들까지 바삭바삭한 식감으로 방한 관광객들의 1등 구매 식품으로 꼽힌다. 또한 겨울에 채소를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고안된 김치는 한식 문화를 대표하는 아이콘의 상징으로 소개되고 있다. 이 식품의 명칭은 ‘페이퍼김치’로 조미김의 가공 방식과 유사한 식품으로 분류된다.

가공 혹은 유통되고 있는 김치를 분쇄한 후 이를 성형 틀에 얇은 판 형상으로 건조, 가공하여, 그 특성상 보관에 용의하다. 아울러 김치의 유통과정에 발생되는 가스, 국물, 기한 등의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제조되었다. 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김치와 짭조름한 맛으로 남녀노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조미김의 장점을 결합한 이색 먹거리로 소개된다.

옥윤선 대표는 “영양이 풍부한 김치 먹기를 꺼려 하는 아이들에게 대체 음식으로 권유하면서 조미김과 같은 간편한 먹거리로써 국내를 넘어 해외 동포들에게 김치의 그리운 맛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페이퍼김치는 현제 김치 가공 공장과의 제조 과정 논의에 착수하였으며, 동시에 특허 출원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져 곧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은 아이디어 기반의 응용비즈니스를 추진하는 컨설팅 그룹이다. 모든 아이디어는 지식재산권으로 구축되고 있으며, 필요로 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판매 및 임대하고 있다. 나아가 고객이 요청하는 분야의 기술/디자인에 대해 연구개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kyunsunideagroup.com

연락처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홍보 담당
박홍진 팀장
070-7010-88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