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업·농촌의 가치 확산’ 위한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

EPIS 열린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2017-11-08 09:30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은 농정원의 특성과 여건에 맞는 참신한 열린혁신 과제 발굴 및 실행을 통해 공공 부문의 열린혁신을 확산하고 우리 농업·농촌의 가치 확산과 사회문제 해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EPIS 열린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농정원 설립 목적에 맞는 ‘사회 혁신’과 ‘기관 혁신’의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하며 농정원 직원을 포함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11월 30일(목)까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받는다.

‘사회 혁신’ 분야 주요 공모 내용은 △농정원 설립 목적인 ‘농업 인적자원 양성, 농식품·농촌 정보화 촉진 및 가치 확산과 홍보’ 등에 기여하는 신규 사업 또는 기존 사업 개선 방안 △농업·농촌의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해 농정원이 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 △농촌 지역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정원의 참여가 필요한 분야 △농정원 사업과 연계한 농촌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등이다.

‘기관 혁신’ 분야는 △농정원이 대국민 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제공해야 할 서비스 이행 방안 △업무효율성 제고 방안 등 일하는 방식 혁신 △농정원 보유 공공 데이터 개방 및 이용 활성화 등이 포함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정원 기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등기)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등기): (30033)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군청로 93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본부 성과확산실 열린혁신담당자 앞
*소인이 찍힌 날짜가 접수 기간 마감일 이전의 경우, 마감 후 2일 이내 도착에 한해 인정

응모 아이디어는 전문가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총 5점이 선정될 예정이다(2017년 12월 중 예정, 추후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1명 또는 팀), 우수상(2), 장려상(2)이 선정되며 총 상금은 150만원으로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EPIS 열린혁신 아이디어’ 공모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는 농정원의 지속적인 혁신과제로 추진될 예정이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확산실
윤지영 대리
044-861-8733
이메일 보내기

접수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