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시알 TUBALL 나노튜브 기반 농축 제품, JEC Asia 2017에서 ‘JEC Award’ 혁신상 수상

2017-11-08 09:00
인천--(뉴스와이어)--옥시알(OCSiAl)의 단일벽탄소나노튜브 기반 농축 제품인 TUBALL MATRIX가 JEC Asia 2017에서 ‘JEC Award’ 혁신상을 수상하면서 복합 응용 제품에 쓰이는 가장 혁신적인 원재료로 선정되었다. TUBALL MATRIX는 강화제 및 전도성 첨가제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한층 더 가벼운 차세대 고성능 전도성 복합재 개발을 가능하게 해 준다.

JEC Group은 11월 1~3일 서울에서 개최된 JEC Asia 2017 전시회에서 혁신 기업 12곳을 발표했다. OCSiAl은 새로운 첨가제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산업용 농축 제품인 TUBALL MATRIX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OCSiAl의 TUBALL 나노튜브는 다양한 산업 응용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단일벽탄소나노튜브다. TUBALL은 무게 대비 우수한 전기 전도성, 열 전도성, 뛰어난 내열성, 강도 및 유연성으로 기존 첨가제와 차별점을 가지며 복합재 총중량 대비 0.01% 첨가만으로도 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OCSiAl의 한국지사인 옥시알아시아퍼시픽 김영섭 영업 이사는 “TUBALL MATRIX는 이미 전 세계 수백여 OCSiAl 파트너사들의 생산 공정에 사용되고 있다. 더불어 이 기술이 JEC Group과 같은 권위 있는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 TUBALL MATRIX는 각종 소재에 효과적으로 나노튜브를 적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개발된 제품군으로 이 기술을 응용하여 광범위한 최종 제품에 나노튜브를 적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TUBALL MATRIX는 강화제 및 전도성 첨가제로 사용 가능하므로 복합재 제조사는 이를 통해 우수한 강성의 가벼운 고성능 전도성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JEC Asia 2017 전시 기간 동안 OCSiAl은 나노튜브를 기반으로 한 각종 고성능 소재 및 최종 응용 제품을 선보였다. 그 중 TUBALL 나노튜브를 첨가한 CFRP 가스 압력 실린더는 압축 가스 저장/운송, 호흡 장치 등에 사용되고 있다. TUBALL 나노튜브는 우수한 전도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СFRP 실린더의 최대 압력, 파괴인성, 충격강도, 내구성 향상 및 경량화도 가능하다.

JEC Group의 사장 겸 CEO인 Frédérique Mutel은 “복합재 산업을 위한 가장 유망한 혁신 기술을 발굴하는 것은 JEC Group의 주요 사명이기도 하다. JEC Asia 혁신 어워드 선정 위원회에서는 TUBALL MATRIX가 가볍고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을 원하는 현재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므로 미래 산업을 주도할 기술 중 하나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옥시알 개요

옥시알은 상업용 단일벽탄소나노튜브 제품의 대량 생산 기술을 최초로 개발 및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2014년 단일벽탄소나노튜브 80%함량의 범용 첨가제 TUBALL™으로 나노소재 시장에 진입한 옥시알은 리튬 이온 배터리, 엘라스토머, 플라스틱, 투명 전도성 필름, 복합재료 등의 다양한 응용 분야에 대한 나노튜브기반의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2016년에는 독자적 기술로 고농축 제품 TUBALL™ MATRIX를 출시했으며, 현재 룩셈부르크 본사 외 한국, 미국, 러시아, 중국 홍콩 및 인도에 지사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csial.com/ko/

연락처

옥시알아시아퍼시픽
마케팅팀
하영빈 대리
032-260-04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