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스파크,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 어떻게 할 것인가’ 포럼 개최

사회적 경제와 상생방안 중심으로 논의

뉴스 제공
사단법인 스파크
2017-11-07 17:00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스파크(상임대표 민영서)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오광성), 행복나래(주)(대표 김태진), 기술과가치(대표 임윤철)가 후원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사회적경제 상생방안’ 포럼이 11월 20일(월) 오후 3시 행복나래 SUPEX홀에서 개최된다.

새 정부가 출범해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평가를 경영평가에 반영하는 정책을 발표하고, 관련 정책 및 법제화 마련 등 정부가 사회적가치 실현을 핵심과제로 제시함에 따라 정부의 사회적가치 실현 방안에 대한 방향성과 대응방안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사회적 가치를 직접적으로 추구하는 사회적경제 조직과의 상생방안을 모색하는 취지로 사회적경제법센터 더함의 대표 양동수 변호사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 의미와 사회적경제와 상생방안’에 대한 주제발제로 시작한다.

이어 윤태범 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과 교수와 라영재 조세재정연구원(공공기관연구센터 평가팀장) 박사가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실현의 방향 및 평가 방향’에 대해 토론한다.

또한 이은애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과 이철종 함께 일하는 세상 대표가 ‘사회적경제 입장에서 보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에 대해서 토론을 하고, 최근 SK그룹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경영전략으로 수립·추진하고 있는 정현천 SK그룹 SUPEX 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회 전무가 ‘SK그룹의 사회적가치 실현 추진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토론은 좌장으로 참여하는 김재구 교수(명지대학교 경영학과)를 비롯해 공공기관 평가, 사회적경제 전문가, 민간기업 등 분야별 전문가 7인이 참여하여 정부가 추진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에 대한 이해 및 과제를 점검하고, 사회적경제와의 상생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스파크 개요

사단법인 스파크는 전문성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Social Innovator’를 지원함으로써 사회 문제를 시스템적으로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정부, 시장, 시민사회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창조적 결합을 통해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arkkorea.org

연락처

사단법인 스파크
사무국
이아영 코디네이터
02-511-9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