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앤스카우트, 기업에 ‘헤드헌터가 알려주는 채용 가이드’ 제공

헤드헌팅 회사, 채용 담당자를 대상으로 ‘헤드헌팅 채용 방법’ 무료 배포

뉴스 제공
커리어앤스카우트
2017-11-06 09:30
서울--(뉴스와이어)--헤드헌팅 회사 커리어앤스카우트가 기업의 채용 담당자를 대상으로 헤드헌팅 채용 방법에 대한 매뉴얼을 기업에 무료로 배포한다.

헤드헌팅 회사에서 기업에 이러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이유는 기업이 헤드헌팅으로 채용을 진행하면서 현업 부서에서 헤드헌팅 절차를 준수하지 않거나 기업에서 확인해야 하는 부분을 소홀히 하다가 인재를 놓치는 경우 혹은 해당 기업 경쟁사로부터의 항의 등과 같은 불미스러운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기에 사회공헌 차원에서 기업에 제대로 된 헤드헌팅 방법을 교육하자는 취지이다.

‘헤드헌터가 알려주는 채용 가이드’라는 제목으로 배포되는 매뉴얼은 후보자 선별 요령에 대한 방법과 헤드헌팅 진행 단계별 주의사항 및 기업이 후보자 채용 전에 확인해야 하는 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ISO인증 서치펌 커리어앤스카우트의 이상민 헤드헌터는 “신속한 채용도 중요하지만 기업이 헤드헌터로부터 추천받은 후보자에 대해서 어떤 진행절차로 헤드헌팅이 진행되며 기업에서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확인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잘 알고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서류전형 단계부터 면접, 연봉협상 및 평판 조회를 거쳐서 입사 완료와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기업이 헤드헌팅을 통한 채용을 진행하면서 단계별로 알아야 할 내용을 정확하게 안다면 인재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업에 소속된 채용 담당자는 헤드헌팅 기업인 커리어앤스카우트에 채용 업무를 진행함을 증명하여 신청하면 2017년 11월 해당 매뉴얼을 받을 수 있다.

커리어앤스카우트 개요

커리어앤스카우트는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nscout.co.kr

연락처

커리어앤스카우트
최원석
02-780-7427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