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열병합발전 시스템 설계 및 관리’ 강좌 실시

부산--(뉴스와이어)--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2017년 11월 21~22일 ‘열병합발전 시스템 설계 및 관리’ 강좌를 실시한다.

전력피크의 주요원인이 되는 냉방 시스템을 축냉시스템과 흡수식 냉동기의 적절한 조합으로 건물의 유지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열병합발전은 하나의 에너지원으로부터 전력과 열을 동시에 발생시키는 종합에너지 시스템으로 발전에 수반하여 발생하는 배열을 회수하여 이용하므로 에너지의 종합 열 이용 효율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산업체, 주거용 건축물 등이 전력 및 열원으로서 주목받고 있다.

국내 열병합발전은 대부분 집단 에너지 시설과 산업체 자가열병합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LNG를 중심으로 설치되어 있어 연료가격에 따른 이용률 변동이 있다.

이번 강좌는 열병합발전 시스템에 대해서 소개하고 열병합 발전 설비의 효율 향상 및 응용에 실무적인 강좌를 개설하여 관련분야 기업체 재직자의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강좌의 주요내용은 국내외 에너지절약 정책 추진동향, 열병합발전 시스템 개요 및 국내외 정책, 열병합발전의 효율향상 방안, 국내외 열병합발전 설비의 운영사례, 열병합발전 가스엔진 국산화 현황, 열병합발전의 국내외 시공 및 설치 사례, 분산형 전원에서의 열병합발전의 역할등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좌를 실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신청 후 참가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peet.pusan.ac.kr

연락처

부산대학교 풍력발전미래기술연구센터
구본철 연구교수·공학박사
051-510-3055
이메일 보내기

강좌 문의
051-510-3694

이 보도자료는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