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모의 크라우드펀딩’ 전용페이지 오픈… 15일까지 펀딩 실시

과학기술+협동조합… 가능성에 투자해보자

2017-11-01 17:17
서울--(뉴스와이어)--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 소장 한화진)가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오마이컴퍼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모의 크라우드펀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10개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의 비즈니스를 온라인 플랫폼 전용페이지를 통해 일반 대중에게 소개하고, 투자를 원하는 누구나 플랫폼에서 부여받은 모의 투자금으로 온라인 모의투자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번 모의 펀딩에는 △어빌리티기술융합협동조합 △엘이디융합기술협동조합 △친환경에너지협동조합 △티에스이엔지협동조합 △한국기계제조업협동조합 △한국로봇과학교육협동조합 △한국메이커스협동조합나래 △한국법과학협동조합 △한국아이티전문강사협동조합 △협동조합 건설품질안전기술원이 참여한다.

과학기술 기반 협동조합 비즈니스가 궁금하거나 크라우드펀딩 모의 투자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오마이컴퍼니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또는 오마이컴퍼니로 문의하면 된다.

한화진 소장은 “과학기술 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는 10개 협동조합이 대중들에게 알려지고 협동조합에게는 시장성을 검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과학기술을 통해 세상의 변화와 기여의 싹을 틔우고 있는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의 가능성에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 펀딩은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모의 크라우드펀딩 대회’과정 중 하나로 15일 펀딩 종료 후,참여 10개 협동조합의 오프라인 사업계획 발표대회가 11월 24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모의 크라우드펀딩 결과 및 사업계획 발표 결과 합산 우수 3개 협동조합에게는 총 상금 350만원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마이컴퍼니 홈페이지: http://www.ohmycompany.com

웹사이트: http://www.setcoop.net

연락처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조현정 주임PM
02-6411-1062
이메일 보내기

펀딩 문의
02-6411-1601

오마이컴퍼니
02-388-2556

이 보도자료는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