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제일저축은행 권경진 대표이사,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17 금융의 날’ 금융 부문 혁신 공로 인정받아

뉴스 제공
동원제일저축은행
2017-11-01 12:30
양산--(뉴스와이어)--(주)동원제일저축은행 권경진 대표이사(51)가 금융 부문 혁신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권경진 대표이사는 31일 금융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2017년 금융의 날’ 행사에서 금융 부문 혁신을 통한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금융의 날’은 매년 10월 마지막 주 화요일로 금융 혁신, 서민금융, 저축 부문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대한 포상을 실시한다.

권경진 대표이사는 말단 행원에서 동원제일저축은행 대표이사에 오르기까지 약 27년간 저축은행 전반의 업무를 두루 섭렵하며 평생을 ‘정통 저축은행맨’으로서 전문성을 두루 갖추고 서민금융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특히 권 대표이사는 2011년 저축은행 구조조정 사태 당시 영업 정지에 준하는 상황에 처한 현 근무처에 취임한 이후 탁월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저축은행권에서 유례를 찾을 수 없는 획기적인 경영 개선을 이루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2017년 9월 현재까지 총 취급액 기준 259,862백만원(26,230건)에 달하는 금액을 서민금융 지원에 할애하며 서민금융 애로 해소를 위해 앞장섰다. 수도권 및 대형 저축은행에 비해서는 취급 금액이 부족할 수 있지만 총 여신액의 43.4%(총 개인 대출의 81.7%)에 해당하는 서민금융 지원 구성 비율은 금융권내 최고 수준의 수치로 평가받고 있다.

권 대표이사는 “그 동안의 성과와 노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서민금융 지원에 더욱 매진해 지역의 서민지원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동원제일저축은행 개요

동원제일저축은행은 1982년 설립되어 지역 서민 금융기관으로서 고객중심 경영과 내실경영을 통해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였으며, 튼튼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는 1군 종합 건설 기업인 모기업 동원개발(코스닥 상장 우량기업)과 함께 동원제일저축은행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대표 상품으로는 특판정기예금, 햇살론, 수산물담보대출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wonjeilbank.kr

연락처

동원제일저축은행 홍보대행
비앤컴
변서영 대표
070-8236-8983

김영서 과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