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상현실, VR인테리어 설계 프로그램 ‘코비아키’와 모바일서비스 ‘코비하우스’ 연동 기능 출시

뉴스 제공
한국가상현실
2017-10-31 11:27
서울--(뉴스와이어)--산업용 VR(가상현실)시스템의 전문개발 기업인 한국가상현실㈜(대표이사 장호현)이 인테리어 전문가용 3D VR 설계 프로그램 ’코비아키(KOVI Archi)’에서 제작된 가상공간 콘텐츠를 모바일 VR인테리어 플랫폼 서비스 ‘코비하우스’로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한국가상현실이 자체 개발하여 서비스 중인 코비아키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방식의 온라인 서비스로 구동되며 어려운 CAD나 CG등의 소프트웨어를 몰라도 짧은 시간에 습득하여 쉽게 3차원 가상현실로 인테리어 공간을 설계할 수 있는 국내 점유율 1위의 인테리어 설계 프로그램이다.

2000년 7월 PC용 버전 1.0으로 출시된 코비아키는 현재 버전 3.0과 언리얼엔진을 이용하여 자체 개발한 코비아키용 KHR(코비하이렌더) 렌더러를 연동하는 방식으로 온라인 서비스되고 있다.

모바일 ‘코비하우스 서비스’는 일반 사용자가 손쉽게 VR로 공간을 디자인해서 코비하우스 및 페이스북 등의 SNS에 공유할 수 있으며 코비아키를 활용하고 있는 인테리어 전문가들의 VR 작품 및 실제 시공사진 등을 감상하고 시공 견적 문의도 가능한 인테리어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이다.

한국가상현실은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을 이용하여 ‘코비아키’에서 설계한 3D VR 콘텐츠를 모바일 ‘코비하우스’로 공유는 물론 이를 통해 다른 SNS 등으로도 바로 공유할 수 있다며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인테리어 전문가의 포트폴리오를 VR로 감상하고 검증된 전문가라는 것을 느낄 수 있어 업체 선택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인테리어 시공업체들도 자사의 신뢰감 향상 및 홍보효과와 영업력 향상에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VR인테리어 설계프로그램 ‘코비아키’는 코비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비온라인 홈페이지: http://www.kovi.com

웹사이트: http://www.kovi.com

연락처

한국가상현실㈜
마케팅본부
이미혜 대리
02-3433-54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