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전통시장협동조합, 자체 배송센터 구축… 체계적인 시스템 도입

자체 배송센터 구축하여 전통시장 활성화 도모

2017-10-31 08:12
대구--(뉴스와이어)--대구전통시장협동조합이 자체 배송센터를 구축하고 배송 방식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췄다고 밝혔다.

대구전통시장협동조합은 대구의 전통 시장 ‘서문시장’에서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것을 방안으로 온라인·오프라인의 조화를 내세우며
자체 배송센터를 구축해 서문시장의 배송 체계를 조직화하고 있다.

기존의 오프라인 판매 방식은 각 점포마다 퀵이나 택배서비스를 이용한 배송으로, 체계가 잡혀 있지 않은 중구난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었다.

이에 대구전통시장협동조합은 자체 배송센터를 구축함으로써 서문시장의 배송 방식에 체계적인 시스템을 도입하고, 기존에 이용하고 있던 지역주민들에게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온라인 판매 플랫폼이 완성되면 체계적인 배송 시스템이 빛을 발해 전통 시장의 활성화에 이바지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대구전통시장협동조합의 행보는 악화되고 있는 전통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며 서문 시장을 넘어 전국에 있는 전통시장이 새롭게 도약하여 전통 시장만의 전통과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편 대구전통시장협동조합은 전통시장의 낙후된 시스템으로 인한 시장 경제 악화를 해결하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한다는 목적 아래 올해 3월 출범하여 (주)에스엠마켓&배송 법인회사를 설립하였다.

전국의 전통시장 및 전통골목상권이 붕괴되고 방문객들의 관심도 전통 시장에서 멀어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전국적으로 전통 시장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락처

대구전통시장협동조합 홍보대행
디오
홍보팀
권택현 주임
053-551-25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