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이도, 조토스를 헨켈에 매각

시세이도, 아시아 지역 전문 제품 사업 부문에 역량을 집중하고 강화할 계획

조토스, 장기 성장 전략의 다음 단계를 추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

2017-10-27 17:1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선도적 화장품 기업인 시세이도 컴퍼니(Shiseido Company, Limited, 이하 ‘시세이도’)(도쿄증권거래소 제1부: 4911)가 완전 소유 자회사인 조토스 인터내셔널(Zotos International Inc., 이하 ‘조토스’)을 헨켈(Henkel)에 매각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시세이도는 비전2020(VISION 2020) 전략의 일환으로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을 추진해 왔다. 이에 따라 시세이도는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하기 위해 핵심 부문 사업과 지역에 노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고급 미용 제품 사업 전반에 걸친 세계 시장 성장을 적극 추진하면서 아시아 지역의 대량 판매 화장품, 개인 관리 제품 및 전문 분야 제품 시장의 선도적 위치를 강화하고 있다. 시세이도의 전문 제품 사업은 회사의 미용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서 아시아 지역의 전문 제품 시장에 투자를 집중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시세이도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북미 시장에 주력하고 있는 조토스가 헨켈의 글로벌 전문 미용(Beauty Care) 제품 포트폴리오의 일부로서 더욱 성장할 기회를 가질 것으로 믿고 있다.

시세이도 컴퍼니의 우오타니 마사히코(Masahiko Uotani) 사장 겸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전문 제품 사업은 시세이도가 약100년 전에 첫 번째 미용실을 일본에 개설한 이래 회사 유산의 초석이 되어 왔으며 회사는 중국, 아시아 태평양은 물론 일본을 포함하여 빠르게 성장하는 아시아 시장에서 이 핵심 사업을 개척하고 강화하는데 과거 어느 때 보다 더 많은 노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헨켈이 조토스를 인수함에 따라 우리의 전문 제품 그룹은 핵심 역량을 아시아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코네티컷주 데리언(Darien)에 본사가 있는 조토스는 전세계, 특히 북미 및 유럽 지역의 미용실 및 미용사들을 대상으로 한 상을 수상한 다양한 모발 미용, 질감 개선 서비스, 모발 염색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회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조이코(Joico), AGE뷰티플(AGEbeautiful), 바이오테라(Biotera), 뱅 드 테르(Bain de Terre), 센사이언스(Senscience) 등이다. 회사는 제품 혁신과 역동적인 미용 교육을 통해 전문 모발 미용 분야에서 거의 90년간 신뢰 받는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

낸시 베르나르디니(Nancy Bernardini) 조토스 사장은 “시세이도는 거의 30년 동안 조토스의 뛰어난 모회사가 되어왔다 - 조토스는 시세이도의 전문 제품 사업 부문의 일부로서 제품의 혁신 및 예술성의 층을 더 두텁게 만들었으며 전문 미용 부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중견 기업이 되게 하는 등 의미 있는 실적을 쌓았다. 회사는 이제 헨켈에 합류함으로써 회사의 장기적 사업 성공에 매우 중요한 전략적 지역 시장에 역량을 집중하면서 우리의 브랜드를 헨켈의 매우 상호보완적인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지속적으로 활성화하는 데 주력하고 미래 사업을 위해 중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다. 새로운 장을 열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시세이도는 이번 거래를 통해 확보한 자원을 비전2020의 남은 3년 동안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을 추진하기 위해 고급 브랜드를 계속 육성하고 생산 역량을 강화하며 기타 활동을 전개하는 등 전략적 목적을 달성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조토스의 2016년 마감 회계연도의 연간 순매출은 2억3300만달러였다. 이번 매각 거래는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을 충족할 경우 2017년12월에 종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세이도 컴퍼니(Shiseido Company, Limited) 개요

시세이도는 일본 최초의 서양식 약국으로서 1872년 설립됐다. 사업은 점차 번창해 화장품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동양과 서양에서 사용 가능한 심미학과 최첨단 기술을 제공했다. 일본에 뿌리를 둔 최초의 화장품 회사로서 세계적으로 이름이 알려진 시세이도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품질 표준을 대변하는 것으로 발전했다. 시세이도의 스킨케어, 메이크업, 프레이그런스의 글로벌 셀렉션은 특별한 고성능스킨케어와 브라이트닝 라인을 포함한다. 시세이도는 남성용 바디케어와 선케어, 스킨케어 제품도 제공한다. 140여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동시대의 혁신인 시세이도 그룹 브랜드는 현재 120여개 나라와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group.shiseido.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토스 인터내셔널(Zotos International Inc.) 개요

조토스 인터내셔널(Zotos International Inc.)은 가장 혁신적이고 성능이 우수한 제품, 역동적 교육 및 특출한 고객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 미용사들에게 영감을 준다는 임무를 가진 글로벌 종합 전문 모발 관리 제품 업체이다. 1932년에 설립되어 1988년에 시세이도가 인수한 조토스는 미용실 및 미용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모발 미용, 질감 개선 서비스, 모발 염색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회사의 제품은 샴푸,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미용 제품 등이다. 모발 컬러 제품은 반영구적 파마 및 파마 솔루션, 모발 염모제 로 구성돼 있다. 모발 질감 개선 제품에는 파마기, 고데기, 임시 고데기 등이 있으며 이들 제품은 전세계 전문 미용품 판매점, 소매점, 미용실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된다. 회사의 브랜드는 조이코, VEROK-PAK컬러(VEROK-PAK Color), 루미샤인(Lumishine), I컬러(IColor), ISO옵션(ISO Options), AGE뷰티플, 뱅 드 테르, 퀀텀(Quantum), 비타E(Vita E) 등이다. 자세한 정보는https://www.zotos.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260066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hiseidogroup.com/

연락처

시세이도 미국(Shiseido Americas)
자디아 질린스키 터시(Jadzia Zielinski Tirsch)
+1 212-805-2357
기업커뮤니케이션 수석부사장
jtirsch@sac.shiseido.com

사드 버비넨 앤 컴퍼니(Sard Verbinnen & Co.)
메간 부시어(Megan Bouchier)
+1 415-618-8750

시세이도 글로벌 프로페셔널 디비전(Shiseido’s Global Professional Division)
시세이도 글로벌 프로페셔널 사업부
카타리나 호니(Katharina Hoehne)
수석부사장, 임원
81-3-6218-7926
katharina.hoehne@to.shiseido.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