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대어린이병원에서 ‘찾아가는 테마파크’ 100회 실시

서울대어린이병원 위문공연 100회 맞아 박동기 대표 색소폰 연주 등 다양한 공연 선봬

조태준 서울대어린이병원장 감사패 수여,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 기부금 천만원 전달

재능나눔의 일환으로 1995년부터 3만명 넘는 입원 어린이와 가족에게 위로 전해

뉴스 제공
롯데월드
2017-10-26 14:15
서울--(뉴스와이어)--26일(목) 오전 서울대어린이병원 로비에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했다.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를 비롯한 롯데월드 샤롯데봉사단은 서울대어린이병원을 방문해 100회 ‘찾아가는 테마파크’ 위문공연을 펼쳤다. 아이들은 잠시나마 아픔을 잊고, 손뼉을 치고 환호성을 지르는 등 행복하게 공연을 관람했다.

횟수로 100회를 맞이한 만큼 이번 공연은 좀 더 특별했다.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를 필두로 롯데월드 샤롯데봉사단은 다양한 퍼포먼스로 아이들에게 즐거운 순간을 선물했다. 특히 아이들 앞에서 직접 색소폰 연주를 하며 그동안 갉고 닦은 실력을 발휘한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의 공연에 아이들은 흥얼흥얼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했다.

이어서 롯데월드 샤롯데봉사단의 캐릭터 공연과 밴드 연주는 분위기를 제대로 고조시켰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마술공연은 지나가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연신 감탄사로 ‘와! 와! 정말 신기하다’를 자아냈다.

서울대어린이병원 로비에는 진료를 받으러 왔거나 병원에 입원해 있는 아이들과 가족들이 대거 모였고 병마와 싸움에 지쳐 있는 아이들은 이내 밝은 표정을 보였다. 약 30분간 진행된 공연을 마친 박동기 대표와 롯데월드 샤롯데봉사단은 미처 공연을 관람하지 못한 병실에 있는 아이들을 찾아가 캐릭터 상품을 선물하고, 함께 사진을 찍으며 위로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박동기 대표는 조태준 서울대어린이병원장에게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전달 받았고 박동기 대표는 아이들의 치료비로 천만원을 서울대어린이병원에 기부했다.

조태준 서울대어린이병원장은 “롯데월드의 위문공연을 통해 어린이병원에 대한 이미지를 밝고 긍정적으로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며 “힘든 투병생활을 하고 있는 환아들에게 완쾌됐을 때 롯데월드 공연팀처럼 밝고 희망차게 살아가겠다는 희망을 준 것 같아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롯데월드와 서울대어린이병원의 인연은 22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95년 7월 20일 롯데월드는 처음으로 서울대어린병원을 찾아가 위문공연을 진행했다. 당시 사회적기업으로서 롯데월드가 기여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오랜 시간 고민한 끝에 테마파크를 방문하는 아이들에게 받은 많은 사랑을 나눠주고자 서울대어린이병원을 직접 방문하는 위문공연을 기획하게 됐다.

서울대어린이병원은 백혈병과 소아암 등 난치병 환아들도 많이 치료를 받고 있는 곳인 만큼 바깥 외출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롯데월드 샤롯데봉사단의 방문은 오랜 병원생활의 힘듦을 잠시 잊게 해주는 단비 같은 행사였다. 매년 한번도 공연을 거르지 않고 지금까지 공연을 지켜본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이 3만여명이 넘을 정도다.

롯데월드 샤롯데봉사단의 공연이 진행되는 날이면 로비까지 내려와 기다리는 아이들도 제법 있을 정도로 아이들은 롯데월드의 위문공연에 큰 위로를 받았다. 단순히 공연만 선보인 것이 아니라 생일을 맞은 환아들을 위해 생일 파티도 마련하고 명절에는 캐릭터와 함께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다채로운 민속놀이로 신나는 명절 분위기를 선사했다.

또한 다가올 11월에 롯데월드 어드벤처 가든스테이지에서 펼쳐지는 소아암 합창 무대에 직접 오르는 특별한 인연을 가진 아이도 있다. 무대에 올라 노래를 하는 것이 소원인 서울대어린이병원에서 소아암 치료를 받은 이재현(8·여·가명) 어린이는 롯데월드 샤롯데봉사단과 몇 달간 열심히 연습한 노래와 귀여운 율동을 다음달에 많은 사람들 앞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별도로 디지털 음원도 발매되니 이재현 어린이에게는 평생을 두고 기억에 남을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는 “아프고 힘든 상황에 놓여 있는 아이들에게 롯데월드 샤롯데봉사단의 공연이 작은 위안과 격려의 힘을 전달해 주길 바란다”며 “잠시나마 고통을 잊고 환한 웃음을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픈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해주는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lotteworld.com

연락처

롯데월드
홍보팀
박지웅
02-411-21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