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 III, PSP Investment와 CIC Capital과 공동으로 Equis Energy 100% 인수

2017-10-25 15:34
뉴욕--(뉴스와이어)--글로벌 인프라 분야 민간 투자사인 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GIP)가 산하 펀드인 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 III를 통해 the Public Sector Pension Investment Board(PSP Investments), CIC Capital Corporation(CIC Capital), 그리고 펀드출자자들과 공동으로 풍력, 태양광 재생에너지 포트폴리오인 Equis Funds Group(Equis Energy) 지분 100%를 37억 달러에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PSP Investments는 캐나다 최대 연기금 투자운용사다.

Equis Energy는 아태지역(APAC) 최대 민간 재생에너지 발전 사업자로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일본, 호주,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급성장세에 있는 APAC 내 대형 재생에너지 시장 여러 곳에서 지사를 운영 중이다. Equis Energy는 규제 환경이 긍정적이고 유리한 전력 시장 역학구조를 가진 국가에 투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운영 및 건설, 시작 단계에 있는 태양광 PV 및 육상 풍력 자산 1.9 GW를 개발했다. 또한 총 생산용량 9.1 GW 규모의 프로젝트 115개로 구성된 유망한 장기 개발 파이프라인을 보유 중이다.

Equis Energy는 각 국가에서 강력한 관리 능력을 갖추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300명 이상 고용하고 있다. 재생에너지 프로젝트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있는 관리 능력은 개시, 허가, 설계, 조달, 건설, 파이낸싱, 운영 분야를 망라한다. 2012년 창립된 Equis Energy는 100%의 포트폴리오를 자체 개발, 구축하고 있으며, 개발 프로젝트 실행 속도와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도록 완전한 소유권 획득을 우선시 한다. 이러한 운영 전략은 플랫폼의 강력한 성장으로 이어졌으며, 운영 자산은 고정 가격 장기구매계약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Equis Energy 인수 거래는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 승인을 통해 진행되며 2018년 1분기에 완료될 예정이다.

아데바요 오군레시(Adebayo Ogunlesi) GIP 회장 겸 매니징 파트는 “우리가 새로 투자할 Equis Energy는 GIP의 글로벌 재생 에너지 투자 전략에 매우 잘 부합된다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 Equis Energy는 창립 당시 수립한 성장 전략을 체계적으로 실행한 덕분에 APAC 지역에서 독보적인 성공 가도를 달려 왔다. 지난 5년 간 Equis Energy는 최고 수준의 비즈니스 모델, 최상급 자산 포트폴리오, 뛰어난 경영진을 바탕으로 역내 선도적인 재생 에너지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우리는 Equis Energy가 이와 같은 성공 스토리를 이어감은 물론 글로벌 재생에너지 시장에서 가장 유망한 아태지역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 개요

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GIP)는 심도 깊은 산업 분야 전문성과 산업용 베스트 프랙티스 운영 관리를 결합시킨 민간 인프라 펀드다. 현재 GIP가 운영 중인 사모 펀드인 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 III는 GIP가 풍부한 경험과 강력한 기업 관계를 구축한 에너지, 운송, 수도 배수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품질을 자랑하는 인프라 자산에 사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PSP Investments 개요

PSP Investments는 캐나다 최대 연기금 투자운용사로 2017년 3월 31일 기준 자산운용 규모는 1356억 캐나다달러이며 공공금융, 사모펀드, 부동산, 인프라, 천연자원, 사모부채 등 다각화된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관리한다. PSP Investments는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6건의 직접 투자를 진행하는 등 관련 분야 투자에 적극적이며, 약 3 GW 규모의 전력생산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다각화된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보완하는 한편 리스크와 탄소발자국은 줄이고 수익률은 높이기 위해 재생에너지 분야에 투자한다는 전력의 일환이다.

CIC Capital 개요

중국투자공사(CIC) 자회사인 CIC Capital은 2015년에 창립됐으며 CIC의 포트폴리오 운용을 개선하고 장기적 자산 투자를 확대하기 위해 직접 투자 전문성을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CIC Capital은 CIC의 직접투자 자회사로써 장기 수익 확보와 해외 투자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양자, 다자 투자펀드에 직접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CIC Capital은 시장 지향적인 민간 기업으로 전문화된 투자 권한과 글로벌 사업 범위를 가지고 있다.

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 http://www.global-infra.com
PSP Investments: http://www.investpsp.com
CIC Capital: http://www.china-inv.cn

웹사이트: http://www.global-infra.com

연락처

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
Jack Cowell
212-315-8133
이메일 보내기

Laredo Media
Ron Hagood
918-858-55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