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A-Tencor 코리아, ‘2017 한국 최고의 직장’ 본상 수상

직원몰입도, 고용브랜드, 리더십, 고성과문화 등에서 높은 평가

다양한 교육 및 경력 개발 기회 제공, 직장내 투명한 커뮤니케이션 보장

뉴스 제공
KLA
2017-10-23 10:44
서울--(뉴스와이어)--반도체 공정제어장비 분야 기업인 KLA-Tencor 코리아는 세계적인 인사조직컨설팅회사인 에이온휴잇(AON Hewitt)이 수여하는 ‘2017 한국 최고의 직장(2017 Best Employers in Korea)’ 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KLA-Tencor 코리아는 이번에 직원몰입도, 고용브랜드, 리더십, 고성과 문화 등 최고의 직장 선정을 위한 주요 조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한국 최고의 직장 본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회사는 매년 직원몰입도조사(Employee Engagement Survey)를 실시하여 직원들의 의견을 묻고, 여기서 수렴된 직원들의 의견 중 개선이 필요한 부분 대해서는 회사의 주요 성과 측정 지수에 반영한다. 매 분기마다 CEO가 직접 글로벌 전직원 회의(Global All Hands meeting)를 통해 회사의 주요 실적과 내용을 전 세계 모든 직원에게 설명할 뿐만 아니라 각 지사에서도 사업부 단위의 실적과 전략적 목표 등을 공유한다.

특히 KLA-Tencor 코리아는 직장내 커뮤니케이션과 직원들의 자기계발 지원에 매우 적극적이다. 경영진과 직원들 간의 직접 소통 창구인 직원 간담회를 2010년부터 월 1회 이상 개최해 오면서 직원들의 의견과 제안을 경영진이 직접 챙겨 회사 운영에 반영하고 있다. 직원들이 반도체 장비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미국, 이스라엘, 싱가포르, 대만의 교육센터에서 수개월 동안 기술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 변화와 위기관리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수요조사에 기반하여 제공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도 진행해 왔다. 2011년부터 회사 차원에서 매년 일정금액을 봉사단체에 후원하고 있을 뿐 아니라 직원들 또한 사랑의 집 짓기, 양로원 방문, 장애우와 함께 하는 소풍, 고아원 방문 행사 등에 참여하여 우리 사회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있다.

KLA-Tencor 코리아의 브루스 정 대표이사는 “KLA-Tencor의 이 같은 성장과 발전을 있게 해 준 모든 임직원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한다”며 “직원들이 마음껏 열정을 발산하고 포부를 실현할 수 있는 더 좋은 직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이온휴잇의 ‘최고의 직장’상은 직원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구축하고, 신뢰에 바탕을 둔 경영 실천으로 사회로부터 좋은 회사라고 평가되며, 직원의 존경을 받는 리더가 기업을 이끌고, 직원들에게는 충분한 교육 및 경력 개발 기회가 제공되며 성과에 대한 보상이 공정하게 이뤄지는 기업에게 수여된다.

에이온휴잇이 직원의견조사, 인사제도조사, CEO 설문 및 인터뷰 등 3가지 조사 방법론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면 이후에는 교수, 기업인, 인사담당자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외부의 독립적 심사위원회가 후보 기업을 심사하고 최종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한국을 포함한 아태지역 최고의 직장상은 2001년부터 시상해 왔으며, 대상 1개 기업과 본상 9개 기업을 선정한다.

KLA-Tencor 개요

세계 선두의 공정 제어 및 수율 관리 솔루션 제공업체인 KLA-Tencor Corporation은 전 세계 고객과 협력 관계를 맺고 최첨단 검사 및 계측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은 반도체, LED 및 다른 관련 나노전자 산업에 기여한다. 업계 표준의 제품 포트폴리오와 세계적인 엔지니어 및 과학자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40년 동안 고객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을 만들어 왔다. 캘리포니아 밀피타스에 본사를 둔 KLA-Tencor는 전 세계에서 고객 운영과 서비스 센터에 전념해왔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la-tencor.com/ko

연락처

KLA-Tencor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