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글로벌 주요 기업평가 ‘3관왕’ 석권… 포브스 ‘세계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1위로 선정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 18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

다보스 포럼 선정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1위

뉴스 제공
한국지멘스
2017-10-23 09:51
서울--(뉴스와이어)--지멘스가 포브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다보스 포럼이 진행한 2017년 글로벌 주요 기업평가에서 가장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는 올해 최초로 진행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The World's Top Regarded Companies)’ 평가에서 지멘스를 1위로 선정했다. 포브스는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스태티스타(Statista)와 협업해 △신뢰성·정직성 △사회적 활동 △고용주로서의 기업평가 △기업 제품 및 서비스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1위 지멘스에 이어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인 미쉐린 그룹이 2위,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이 3위 등을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포브스가 매년 매출·순이익·자산·시가총액 등을 종합 평가하여 선정하는 세계 2000대 기업들인 ‘포브스 글로벌 2000’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지멘스는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DJSI) 평가에서도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1999년부터 18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으로 지멘스는 특히 경제·환경 부문 1위에 올랐다.

또한 △리스크 및 위기 관리 △영향 및 가치 평가 △환경 전략 △업무생태 경제효율성 △제품 관리 △인적 자원 개발 △노동지표 부문에서 업종 최고의 기업으로 선정됐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미국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스위스 투자 전문기관 ‘로베코샘(RobecoSAM)’이 기업의 경제적·환경적·사회적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지수다.

지멘스는 스위스 다보스 포럼이 발표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에서도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지멘스는 에너지·혁신·인적자원 관련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특히 소비 전력당 매출 평가를 통해 가장 에너지 효율적인 기업으로 선정됐다.

다보스포럼은 2005년부터 캐나다 경제전문지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에 의뢰해 매년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을 발표해 왔다. 코퍼레이트 나이츠는 자원·직원·재무 관리 등과 관련된 14개 주요 성과 지표를 기준으로 시가총액 20억달러 이상인 4973개 상장 기업을 평가, 각 산업 분야에서 전반적으로 최고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보여준 기업을 선정한다.

지멘스㈜ 개요

독일 베를린과 뮌헨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전기전자기업 지멘스는 지난 170년간 뛰어난 엔지니어링 역량과 품질, 혁신, 신뢰성, 글로벌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성장해 왔다.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35만1천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지멘스는 전력화, 자동화, 디지털화 영역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자원을 아끼는 친환경 기술의 선도주자인 지멘스는 해상 풍력터빈 분야에서 전 세계 1위이며, 복합화력발전 터빈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발전소에서 발생된 전력을 공장이나 일반 가정 등에 수송하는 송전을 비롯해 도시 인프라, 자동화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영역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컴퓨터 단층촬영, 자기공명영상시스템과 같은 의료 영상 기기, 연구실용 진단 장비, 클리닉 IT 분야에서도 업계 리더다. 1950년대 한국에 설립된 지멘스㈜는 선진 기술과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 협력과 적극적인 투자, 개발 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더불어 국내투자를 확대해온 지멘스는 한국에 전력 및 가스사업본부 아시아 세일즈 지역본부와 아시아·태평양·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의 발전 솔루션 시장을 관장하는 에너지솔루션즈 아시아지역본부를 설치한 바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iemens.co.kr

연락처

지멘스 홍보대행
KPR
이세실 A.E.
02-3406-22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