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슈어런트, 25억달러 규모 거래 통해 더 워런티 그룹 인수

엄청난 시너지, 규모의 경제 및 고도로 다각화된 수익 흐름을 갖춘 선도적인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제공업체 탄생

어슈어런트의 라이프스타일 사업 확장 추세를 활용하는 전략 가속화

주요 해외 시장에서 입지 및 상품 제공 확대

2018년 실행기준으로 주당 영업이익 약간 증가 예상

뉴스 제공
Assurant, Inc.
2017-10-19 18:00
뉴욕/시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위험관리 솔루션 제공업체인 어슈어런트(Assurant, Inc.)(뉴욕증권거래소:AIZ)가 보증 솔루션 및 관련 보장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더 워런티 그룹(The Warranty Group) 및 포트폴리오 회사인 TPG 캐피탈(TPG Capital)과 합병된 회사의 지배지분을 어슈어런트 주주들이 소유하는 내용으로 세 기업을 합병하는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거래는 약 25억달러 규모로 2018년 상반기에 종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주주 및 규제 승인, 기타 관례적 완료 조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이번 거래로 매력적인 상품 및 고객 포트폴리오, 다각화된 성장 프로파일 및 강화된 글로벌 입지로 어슈어런트의 전략은 전세계 라이프스타일 시장에서 크게 향상될 것이다. 2017년 6월 30일 기준 연간 매출 10억 달러 이상1을 기록한 더 워런티 그룹은 35개 나라에서 차량 보호, 확대된 서비스 계약 및 재무 서비스 사업 분야에서 어슈어런트의 규모와 시장 입지를 강화해줄 것이다. 합병의 결과로 확대된 지리적 입지는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같은 주요 시장에서 어슈어런트의 모바일 전략을 가속화하는 자원을 제공할 것이다. 더 워런티 그룹의 미국 차량 보호 사업 또한 딜러 네트워크 및 국내 계좌를 포함한 새로운 고객 파트너십 및 유통 채널을 제공하고 어슈어런트가 디지털 자동차 판매업체와 같은 자동차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앨런 콜버그(Alan Colberg) 어슈어런트 사장 겸 CEO는 “어슈어런트는 더 워런티 그룹 인수를 통해 자동차 보호 사업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제공업체로 발전하고 고객들이 그들의 소비자가전, 자동차, 모바일 기기 및 전자제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는 라이프스타일 시장 성장 전략을 이어갈 수 있다”며 “또한 이미 어슈어런트의 전략적 로드맵에 포함된 주요 시장에서의 수익성 있는 성장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입지를 심화하는 한편 세계적인 차원에서 상당한 운영 시너지를 구현하고 더욱 다양하고 예측 가능한 수익을 창출하며 제품 혁신을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넬슨 차이(Nelson Chai) 더 워런티 그룹 사장 겸 CEO는 “이 거래는 전세계 시장에서 고도로 발전한 전문경험을 갖춘 두 기업을 한데 모으는 것이다. 이번 합병으로 고객과 파트너, 직원 및 여러 주요 이해관계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업계 최고수준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의 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릭 레더스(Eric Leathers) TPG 캐피탈 파트너는 “이 전략적 제휴는 어슈어런트와 더 워런티 그룹 모두에게 훌륭한 결과물이며 합병된 회사는 성공을 이어나갈 것이다. 더 워런티 그룹을 인수한 이후 우리는 성장을 위한 매력적인 통로를 추구함으로써 그들의 글로벌 서비스 계약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더 워런티 그룹의 경영진을 지원해왔다. 이들의 합병은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기반으로 이뤄졌으며 TPG는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미래가치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1 이 수치는 매출의 일부를 특정 비용으로 보고하는 더 워런티 그룹의 정책에 기반한 것으로 합병된 회사의 보고는 비용을 차감한 총액 기반으로 매출을 보고하는 어슈어런트의 정책을 준수하도록 개정될 예정이다.

구조 및 재무 관련 주요사항

이 거래에서 더 워런티 그룹은 지분가치 19억달러, 기업 가치는 기존 부채를 포함해 25억달러다. 거래 합의에 따라 어슈어런트(Assurant, Inc.)가 TWG 홀딩스(TWG Holdings Limited)의 완전소유자회사가 되며 회사명은 어슈어런트(Assurant Ltd.)로 변경된다. 어슈어런트 주주들은 합병된 기업의 약 77% 지분을 소유하게 되며 기존의 어슈어런트(Assurant, Inc.) 주식은 1대 1 기준으로 어슈어런트(Assurant Ltd.) 주식으로 전환된다. TPG 및 그 계열사들은 나머지 23% 지분을 소유하게 되며 이는 어슈어런트 주식 1600만 주의 가치로 어제 종가 기준으로 약 15억달러에 해당한다. 어슈어런트는 또한 약 3억7200만달러의 현금을 TPG에 지급한다.

거래 완료 즉시 어슈어런트(Assurant Ltd.) 주식은 뉴욕증권거래소(New York Stock Exchange)에서 티커심볼 AIZ로 거래된다. 어슈어런트 고위 경영진이 합병된 조직을 운영한다.

어슈어런트는 새로운 융자 및 거래 완료 이후 발행될 예정인 우선주를 통해 더 워런티 그룹의 기존 부채 약 5억9100만달러 상환 및 현금대가에 대한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다. 어슈어런트는 10억달러의 브릿지론을 위한 확약서를 체결했다.

이 거래는 실행기준으로 어슈어런트의 2018년 영업이익에 약간의 이익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말 어슈어런트는 글로벌 운영 최적화를 통해 6000만달러 규모의 세전 영업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거래는 미국 및 기타 특정 관할 지역에서 어슈어런트의 주주들에게 과세된다.

지배구조

거래 완료 후 어슈어런트(Assurant Ltd.)의 이사회는 12명의 현직 어슈어런트 이사들과 더 워런티 그룹의 넬슨 차이 사장 겸 CEO, 에릭 레더스 TPG 캐피탈 파트너, 피터 맥구한(Peter McGoohan) TPG 캐피탈 사장을 포함해 총 15명의 이사들로 구성된다.

컨퍼런스 콜 및 웹캐스트 안내

어슈어런트는 미국 동부시간으로 오늘 오전 8시 이 거래를 논의하기 위한 컨퍼런스 콜과 웹캐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 웹캐스트 및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은 어슈어런트의 웹사이트 IR 섹션(Investor Relations section)에서 접속할 수 있다. 생방송을 들을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행사 직후 재생 서비스가 제공된다.

자문

어슈어런트의 재정 자문은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 & Co. LLC)가, 법률 자문은 윌키 파 & 갤러거(Willkie Farr & Gallagher LLP)가 담당하고 있다.

UBS 인베스트먼트 뱅크(UBS Investment Bank)는 더 워런티 그룹의 재정자문을, 스캐든 압스 슬레이트 미거 & 플롬(Skadden, Arps, Slate, Meagher & Flom LLP)이 법률 자문을 맡고 있다.

어슈어런트(Assurant) 개요

어슈어런트(Assurant) (뉴욕증권거래소:AIZ)는 고객들의 거주지와 구매상품을 보호하는 세계적인 위험관리 솔루션 기업이다. 수백만 명의 고객들이 주택, 자동차, 가전제품, 모바일 기기 및 장례식 등 주요 구매에 대한 어슈어런트의 혁신적인 상품, 서비스 및 지원을 신뢰하고 있다. 어슈어런트는 이러한 구매를 수행, 판매 또는 자금을 조달하는 대표적인 기업들과 제휴해 그들이 고객들을 세심히 보살피고 사업이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포춘 500(Fortune 500) 기업으로서 어슈어런트는 전세계 16개 나라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2017년 6월 30일 기준으로 회사는 300억달러의 자산과 60억달러의 연간 수익을 창출한다. assurant.com 또는 트위터(@AssurantNews) 참조.

더 워런티 그룹(The Warranty Group) 개요

50여 년 간 업계를 주도해온 더 워런티 그룹(The Warranty Group)은 보증 솔루션 및 관련 보장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기업으로 35개가 넘는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16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더 워런티 그룹은 전액출자회사인 버지니아 슈어티 컴퍼니(Virginia Surety Company)와 런던 제너럴 인슈어런스(London General Insurance)를 보유하고 금융기관을 위한 특수보험 상품 및 서비스뿐만 아니라 자동차, 주택, 소비자가전, 전자제품, 가구 등의 소비재 부분에서 세계 유수의 제조, 유통 및 판매 기업들에게 보험 인수, 클레임 관리 및 마케팅 전
문지식을 제공하는 단일 소스 솔루션 기업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thewarrantygroup.com 참조.

TPG 개요

TPG는 1992년 설립된 대표적인 글로벌 대안투자 회사로 73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며 오스틴, 베이징, 보스턴, 댈러스, 포트워스, 홍콩, 휴스턴, 런던, 룩셈부르크, 멜버른, 모스크바, 뭄바이, 뉴욕, 샌프란시스코, 서울, 싱가포르 등에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TPG의 투자 플랫폼은 사모, 성장벤처, 부동산, 신용, 상장주식 등 광범위한 자산 클래스를 아우른다. TPG는 투자자들에게 역동적인 상품과 옵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포트폴리오의 투자전략 및 성과 전반에서 규율 제정과 우수한 운영을 향상하는 데 주력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tpg.com 참조.

면책 조항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일부 진술 증 특히 예정된 거래와 관련해 영업 시너지, 합병된 회사의 향후 성과, 합병된 회사의 향후 실적, 재무상태 및 영업, 기업의 수준 예측 및 상품, 계획된 활동, 예상 성장률, 시장점유율 및 기회, 전략, 경쟁 및 기타 예측, 목표, 향후 기간에 대한 재무 메트릭스 등 거래의 시너지와 이익과 관련한 모든 진술은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U.S. 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의미 내에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경영진의 최선의 예측과 가정 및 전망에 기반하며 상당한 불확실성을 내포할 수 있다. 실제 결과는 이 미래예측진술에서 전망한 바와는 물리적으로 상이할 수 있다. 어슈어런트(Assurant)와 더 워런티 그룹(The Warranty Group)은 모두 새로운 정보 또는 향후 사건 및 변화 등의 결과로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어슈어런트의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반적인 위험 요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어슈어런트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연간 및 정기 보고서에 명시된 위험요인을 참조 바람.

예정된 거래에 대한 추가 정보

이 보도자료는 SEC에 제출할 증권신고서의 대상이 되는 어슈어런트와 더 워런티 그룹 간의 예정된 거래와 관련된 것으로 이 신고서에는 공동 위임장/투자설명서가 포함되며 예정된 거래와 부수적인 이익과 위험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이 제공된다. 이 자료는 공동 위임장/투자설명서 또는 예정된 거래와 관련해 어슈어런트 또는 더 워런티 그룹이 SEC에 제출하거나 주주들에게 보내는 어떤 문서들도 대체하지 않는다. 투자자들은 최종 위임장/투자설명서를 포함한 S-4 양식의 증권신고서와 이밖에 SEC에 제출되는 관련 서류들이 중요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 문서들을 주의 깊게 읽어보기를 권장한다. 투자자들은 어슈어런트가 SEC에 제출한 공동위임장/투자설명서 및 관련 문서들을 제출 이후 합리적인 기간 안에 SEC 웹사이트(www.sec.gov) 또는 어슈어런트 웹사이트의 IR 섹션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어슈어런트의 웹사이트에서 발견되는 기타 정보는 SEC에 제출되거나 공급된 다른 보고서의 일부가 아니다.

제안 또는 청탁과 무관

이 보도자료는 증권의 매도 제안 또는 매수 제안 권유 또는 승인 투표를 위한 청탁을 포함하지 않으며 해당 관할지역의 증권법에 의거해 등록 또는 승인에 앞서 이러한 제안, 권유 또는 매도가 위법이 되는 모든 관할지역에서 이러한 증권의 제안, 권유 또는 매도를 시행하지 않는다. 1933년 개정된 증권법 제 10조의 요건을 충족하는 투자설명서에 포함되지 않는 어떤 증권도 제공하지 않는다.

위임장권유 참여자

어슈어런트 이사, 최고책임자 및 기타 경영진 및 직원들은 이 거래를 대표해 주주들로부터 위임장 권유의 참여자로 간주될 수 있다. SEC의 규정에 따라 어슈어런트 주주들의 위임장 권유 참여자로 간주될 수 있는 인사들과 관련한 정보는 어슈어런트가 SEC에 제출한 공개 서류에 명시되어 있으며 SEC에 제출하는 공동위임장/투자설명서에 명시될 예정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180052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ssurant.com/

연락처

어슈어런트(Assurant)
언론 문의
린다 레쿠페로(Linda Recupero)
212.859.7005
linda.recupero@assurant.com

투자자 문의
수잰 셰퍼드(Suzanne Shepherd)
212.859.7062
suzanne.shepherd@assurant.com
숀 모시어(Sean Moshier)
212.859.5831
sean.moshier@assurant.com

더 워런티 그룹(The Warranty Group)
마가렛 네이글(Margaret Nagle)
312.356.3010
Margaret.nagle@thewarrantygroup.com

TPG
루크 바렛(Luke Barrett)
212.601.4752
lbarrett@tp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