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융합보안학과, ‘산업보안전공’ 신설… 내년 신입생 첫 모집

뉴스 제공
단국대학교
2017-10-18 09:03
용인--(뉴스와이어)--단국대 행정법무대학원 융합보안학과는 2018학년도 1학기부터 산업보안(Industrial Security) 전공을 신설한다.

산업보안 전공은 법학·공학·경영학·수사학 등의 다 학제 간 융합 지식을 갖춘 창의적 산업보안 전문 인력을 육성하는 교육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산업보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신설한 전공이다.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융합보안학과는 경찰, 정보기관, 군, 보안업체, 소방, 공항만, 정부·공공기관 등의 실무가를 주된 대상으로 산업보안, 재난안전, 수사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다. 산학협력 교류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등 최고의 산업보안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가 주관하는 ‘2017년 산업보안 특성화학과 지원 사업’에 대학원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되어 산업보안 분야 전문 인력과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융합보안학과 이환수 주임 교수는 “산업보안 교육 활성화를 위해서는 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과정의 설계와 실무 중심의 교육이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 대학원은 민간 분야를 포함하여 경찰, 군, 금융, 소방 분야 등의 산업보안 분야 특성화 전략을 통해 학과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단국대학교 개요

단국대학교는 1947년 설립된 민족사학으로 동양학 연구소, 정보디스플레이 연구소, 매장문화재 연구소, 특수교육연구소, 의학 레이져 연구소등 22개의 중요하고 특색 있는 연구소를 설치하여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각종 학술지를 발간하고 있다. 또한 석주선기념박물관, 정보통신원 등 20개의 부속기관 및 부설교육기관을 두고 있다. '99년 대학종합평가에서 10개 영역이 최우수, 우수로 선정되는 등 첨단캠퍼스, 디지털캠퍼스로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현재 본교는 죽전캠퍼스에 문과대학, 예술조형대학, 자연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상경대학, 공과대학, 건축대학, 사범대학, 음악대학, 천안캠퍼스에 인문과학대학, 법정대학, 경상대학, 첨단과학대학, 공학대학, 생명자원과학대학, 예술대학, 체육대학, 의과대학, 치과대학 등이 설치되어 있다. 1958년에 설치 인가받은 대학원은 석사과정 65개 학과, 박사과정 51개 학과와, 죽전캠퍼스의 경영대학원, 행정법무대학원, 교육대학원, 디자인대학원, 정보통신대학원, 특수교육대학원, 대중문화예술대학원, TESOL대학원, 부동산·건설대학원, 천안캠퍼스의 정책경영대학원, 스포츠과학대학원, 보건복지대학원등 총 12개의 대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kook.ac.kr

연락처

단국대학교
이환수 교수
031-8005-39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