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해양경찰청, ‘생명존중 대상 시상사업’ 업무 협약 체결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헌신한 해양경찰 발굴 및 시상 예정

해상 범죄행위 제지, 해난사고·재해발생 예방 및 구조 활동으로 타인의 생명을 구한 해양경찰 공무원 대상

2017-10-17 08:56
서울--(뉴스와이어)--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한 해양경찰관을 위해 해양경찰청과 ‘생명존중 대상 시상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생명보험재단과 해양경찰청 간 ‘생명존중 대상 시상사업’ 업무 협약식은 17일(화) 오전 11시 해양경찰청 8층 대회의실에서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 조경연 상임이사, 해양경찰청 박경민 청장, 김두석 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생명존중 대상 시상사업은 재단이 지향하는 생애보장 정신을 실현하기 위해 국가, 공동체 및 타인의 생명을 위하여 헌신한 경찰, 소방, 해양경찰 공무원 및 일반인을 발굴·지원하여 사회 공의와 생명존중정신을 확산하기 위한 상찬사업이다.

생명보험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범죄행위 제지, 해난사고와 재해발생 예방과 구조 활동 등으로 타인의 생명을 구한 해양경찰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1억원 상당의 지원금을 전달하여 이들의 숭고한 생명존중정신을 기릴 예정이다.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해양경찰청 공무원 분들의 숭고한 생명존중정신을 우리 사회가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생명보험재단은 앞으로도 해양경찰청 공무원들이 지키고자 했던 귀중한 생명존중의 가치를 사회 전역에 확산시키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생명보험재단 개요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19개 생명보험회사들이 공동으로 출연하여 설립된 공익재단으로 자살예방 지원사업, 저출산해소 지원사업,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생명존중 지원사업 등 4대 목적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if.or.kr

연락처

생명보험재단
이정석 책임
02-739-690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