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셈부르크, 우주자원 탐사 및 활용에 주력하는 우주활동 위해 UAE와 협력

룩셈부르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평화적인 목적을 위해 우주자원을 탐사, 활용 및 적용하는 데 공동의 관심을 보유하고 있는 룩셈부르크와 아랍에미리트(UAE)가 우주활동에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룩셈부르크 대공국 정부를 대표해 에띠엔 슈나이더(Étienne Schneider) 부총리 겸 경제부 장관과 UAE 정부를 대표해 고등교육특임장관 겸 UAE 우주청(UAE Space Agency) 의장인 아마드 벨홀 알 팔라시(Dr. Ahmad Belhoul Al Falasi) 박사가 10일 아부다비에서 양해각서(MoU)에 서명하고 우주자원 탐사와 활용에 특히 중점을 둔 우주활동에 대해 양자간 협력을 시작했다.

룩셈부르크는 경제 개발 우주자원 개발 계획(SpaceResources.lu) 이니셔티브 내에서 관련 활동에 대해 합법적인 권리를 제한 없이 포함하는 우주자원 탐사 및 활용을 위한 전반적인 체계를 상업회사들에게 제공한다. 룩셈부르크는 유럽 최초로 우주자원 소유 및 우주 탐사 임무에 대한 승인과 감독 절차 등에 대한 법률 및 규제 체계를 마련했다.

우주자원의 탐사 및 활용에 특히 중점을 둔 5년 간의 협정에는 우주과학 및 기술, 인적자원 개발 및 우주정책, 법률 및 규제 등 우주와 관련한 다양한 분야에서 룩셈부르크와 UAE 간의 정보 및 전문기술 교류가 포함된다. 또한 양국은 관련 국제포럼에서 공동 입장에 도달하기 위해 우주의 국제 지배 문제에 대해 정기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에띠엔 슈나이더 룩셈부르크 부총리 겸 경제부 장관은 “룩셈부르크는 인류의 이익을 위해 우주자원의 평화적인 탐사와 지속 가능한 활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에 따라 룩셈부르크는 모든 관련 국제 포럼에서 우주 자원 탐사 및 활용에 대한 논의를 권장한다. UAE우주청과 MoU 체결을 통해 우리는 우주자원 활용에 대한 향후 지배 계획 및 전세계 규제 체계를 위해 다른 국가들과 협력하는 데 양자 및 다자간 차원에서의 협력을 지속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마드 빈 압둘라 후마이드 벨홀 알 팔라시(Ahmad bin Abdulla Humaid Belhoul Al Falasi) 고등교육특임장관 겸 UAE 우주청 의장은 “룩셈부르크와의 협력은 우주청과 UAE의 전략적 비전에 부합한다. 이번 협정에는 보다 긴밀한 국제 협력, 상호 이익이 되는 국제 파트너십 구축, 다른 국가들과의 과학적 지식 교류 등이 포함된다”며 “UAE 우주청은 우주자원을 인류의 공동 유산의 일부로 간주하기 때문에 평화적인 우주 탐사에 있어서 국가간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이 분야의 모든 유능한 집단이 인류의 복지 증진이라는 공동 목표를 위해 함께 협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룩셈부르크 경제부 발표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100060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meco.gouvernement.lu/en.html

연락처

룩셈부르크 경제부
폴 제너스(Paul Zenners)
(+352) 247-74126
휴대전화: (+352) 621 409 141
paul.zenners@eco.etat.l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