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전자위임장 이용 편의성 제고

뉴스 제공
한국예탁결제원
2017-10-13 09:0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예탁결제원은 정부 정책 및 인터넷 이용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주주의 이용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 모바일 서비스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17.12.20 오픈예정)

* 전자투표 : 주주가 주주총회에 직접 참석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전자투표시스템에 접속하여 의결권을 행사하는 제도
** 전자위임장 : 발행회사 등 위임장 권유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위임장용지 및 참고서류를 게시하고, 주주는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전자서명을 통해 전자적인 방식으로 위임장을 수여하는 제도

현재 PC기반으로만 구축된 전자투표시스템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확장하여 운영 플랫폼의 이원화로 주주 및 발행회사의 시스템 접근성 및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모바일 서비스의 신규 개시에 맞춰 모바일 서비스 제공 및 이용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에 반영하고 시스템에도 수정 적용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예탁결제원은 일반인에 전자투표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증권사 HTS, 인터넷 포탈에 전자투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홍보노력을 강화하고 대국민 설명회, 심포지엄 개최 등 전자투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sd.or.kr

연락처

한국예탁결제원
권리관리부 전자투표팀
박민지 대리
02-3774-3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