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셈부르크, 유럽 최초의 뉴스페이스 컨퍼런스 개최

룩셈부르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룩셈부르크 경제부(Ministry of the Economy)와 미국 우주개척재단(Space Frontier Foundation)이 제휴해 2017년 11월 16일과 17일 룩셈부르크 시에서 열리는 유럽 최초의 뉴스페이스(新우주) 컨퍼런스인 ‘뉴스페이스 유럽(NewSpace Europe)’을 주관한다.

이는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상용 우주 산업을 이끄는 행사 중 하나로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개최되는 최초의 사례이다. 룩셈부르크는 스페이스리소스(SpaceResources.lu) 이니셔티브를 통해 우주 자원 활용과 관련한 활동들에 관한 종합적인 기본틀을 제공하는 최초의 유럽국가이다. 이 활동 중에는 법률 체계와 규제제도 등이 있으나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회의는 전적으로 뉴스페이스 산업(newspace industry)과 우주의 경제적 기회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

룩셈부르크 행사의 중심 주제는 ‘새로운 기회 개척(New Frontiers of Opportunity)’이며, 우주공간이 제공하는 경제적 기회에 관해 업계를 선도하는 인사들이 모여 회의와 패널 토론을 진행하게 된다. 참여자들은 컨퍼런스의 각종 회의에 참여하고 특별한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가짐으로써 뉴스페이스 산업을 구체화하고 주도할 인재와 기술 및 아이디어를 발견하게 된다.

‘뉴스페이스 유럽’ 컨퍼런스의 하이라이트는 룩셈부르크 경제부 차관인 에티엔 슈나이더(Étienne Schneider)의 개막연설과 스페이스엑스(SpaceX) 최고운영책임자(COO) 그윈 쇼트웰(Gwynne Shotwell), 유럽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 국장 요한 디트리히 뵈르너(Johann-Dietrich Wörner), 그리고 SES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카림 미셀 사바그(Karim Michel Sabbagh)의 기조연설 등이다.

또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ESA의 ‘우주탐험명인(Space Exploration Masters)’ 대회 시상식도 열리게 되는데 룩셈부르크 경제부 장관과 스페이스리소스 이니셔티브가 특별상을 수여한다. 시상식이 끝나면 우주가 제공하는 경제적 기회를 현실로 만들어내는 기업들을 소개하는 리셉션이 이어진다.

컨퍼런스 의제와 등록 세부사항 등 추가적인 정보는 웹사이트 www.newspace-europe.lu 참조.

룩셈부르크 경제부 발표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0900506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meco.gouvernement.lu/en.html

연락처

룩셈부르크 경제부
폴 제너스(Paul Zenners)
(+352) 247-74126
휴대전화: (+352) 621 409 141
paul.zenners@eco.etat.l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