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와이어, 사이언스 인수

가이드와이어가 사이언스를 인수, 손해보험 업체들이 ‘21세기형 위험성’을 관리하기 위한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청취 및 위험성 분석 솔루션을 제공 가능

뉴스 제공
Guidewire Software, Inc. 뉴욕증권거래소 GWRE
2017-10-13 09:40
포스터시티, 캘리포니아/샌머테이오,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손해보험업계에 소프트웨어 제품을 제공하는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Guidewire Software, Inc., 이하 ‘가이드와이어’)(뉴욕증권거래소: GWRE)가 사이언스(Cyence, Inc.)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두 회사가 발표했다.

사이언스는 보험을 충분히 들지 않았던가 보험에 들지 않은 가입자의 ‘21세기형 위험성’(21st century risks)을 보증함으로써 손해보험업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과학과 위험성을 분석하는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사이버, 평판, 기업 휴지 위험성을 포함하여 새로 대두되고 있는 이러한 위험성은 보험업체들에게 업계 고유의 문제를 제기한다. 이러한 위험성은 빠른 속도로 변화하기 때문에 대체로 보험 업체들이 보증을 제공하고 요금을 책정하도록 알려 줄만큼 긴 역사가 없다. 이러한 문제들은 복잡할 뿐 아니라 위험성이 연계되고 축적되는 패턴이 명확하지 않아서 효과적으로 모델로 삼을 수 있는 더 다양하고 역동적인 데이터를 필요로 한다. 사이언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규모로 수집하고 정리한 외부 데이터와 보험업체의 상품 관리, 보험 통계, 보증 및 기업 위험성 관리 기능을 지원하는 수준 높은 기계 학습(machine learning) 및 위험 모델링 기능과 결합하는 데이터 청취(data listening) 및 위험성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의 마커스 류(Marcus Ryu)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사이언스는 가이드와이어와 마찬가지로 손해보험업계가 전략적으로 필요로 하는 것들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특출한 전문 기술 회사다”며 “가이드와이어가 핵심 운영, 데이터 관리 및 디지털 참여 솔루션을 주로 제공하는 반면 사이언스는 보험 상품 설계, 요금 책정, 21세기형 위험성을 보증하는데 필요한 것들을 모델링 하기 위한 데이터 과학 및 기계 학습 기능을 전문으로 한다. 기존의 보험 통계적 접근 방식이 사이버와 같이 새로 대두되고 있는 독특한 위험성을 해결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사이언스의 차세대 접근방식은 보험업체들로 하여금 보험 가입자들이 요구하는 상품의 범위와 가치를 넓힐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이언스의 아빈드 파타사라티(Arvind Parthasarathi) 공동 설립자 겸 CEO는 “사이언스는 보험 가입자와 관련하여 상존하는 위협으로 인해 발생하는 보험업계의 커다란 수요를 감안하여 회사의 데이터 과학 엔진을 사이버 위험성에 적용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가이드와이어와 힘을 합쳐 우리의 임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사이버와 같이 새로 대두되는 위험성을 보장함으로써 보험업체들이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우리는 가이드와이어의 핵심 시스템을 통해 운영 데이터 및 정책 생애주기 지원을 받아 접근 방식을 강화하고 손해보험업계에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총 인수 대금은 지분 2억6500만달러와 순 현금 1000만달러를 포함, 약 2억7500만달러이며 이는 인수 거래 관행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거래 종료 시 대금은 순 현금 약 1억4000만달러와 가이드와이어의 신규 발행 보통주 약 160만주로 지불하게 된다. 이들 주식 중 약26만 주는 거치식 지분으로서 이들의 가치는 특정 보유기간 충족과 사업 운영 성과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인수 거래는 가이드와이어의 회계연도 2분기 초에 종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컨퍼런스 콜 정보

회사 경영진은 이 인수거래를 설명하기 위해 오늘 컨퍼러스 콜과 웹캐스트를 실시한다.

실시일: 2017년 10월 6일(금)

시간: 오전 8:30(동부 시간)

실시간 컨퍼런스 콜: (888) 298-3457(미국 내)
(719) 457-2628(해외)

재생: (844) 512-2921, 패스코드6379411(미국 내)
(412) 317-6671, 패스코드6379411(해외)

웹캐스트 및 보충 슬라이드: http://ir.guidewire.com(생방송 및 재생)

사이언스(Cyence) 개요

사이언스(Cyence)는 보험업체들이 사이버, 기업 휴지 위험성 등 새로 대두되고 있는 21세기형 위험성의 영향을 파악할 수 있게 해 준다. 사이언스 고유의 데이터 과학은 대규모 데이터 수집, 기계 학습 및 경제적/위험성 모델링 기능과 결합하여 보험 위험성 모델링 플랫폼을 제공한다. 사이언스 플랫폼과 분석 기능은 보험업계의 선도적 기업들이 활용하여 위험성을 파악하고 관리할 뿐 아니라 혁신적인 보험 신상품을 출시할 수 있게 한다. 사이언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cyence.net 참조.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Guidewire Software) 개요

가이드와이어(Guidewire)는 손해보험 업자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업계에서 적응하고 성공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회사는 코어프로세싱, 데이터 및 분석, 디지털 포용 등 세 가지 요소를 하나의 기술 플랫폼에 결합해 보험업자들이 그들의 고객과 직원들을 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개선해준다. 전세계 300여 손해보험사들이 가이드와이어를 선택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guidewire.com 참조. 트위터: @Guidewire_PandC.

미래예측진술 관련 유의사항

이 보도자료에는 회사가 이번 인수 거래를 종료할 수 있는 능력과 종료하는 시기 및 이 거래가 가져올 유익성 등에 관한 예상을 포함한 예상, 계획 및 전망과 관련된 미래예측진술이 담겨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 내용은 이 보도자료를 발표한 날 현재 가이드와이어 경영진이 갖고 있는 예상 및 믿음에 바탕을 둔 것으로서 부정적이고 예측할 수 없는 거시적 경제 여건 위험성과 이 인수 거래를 종료하고 두 회사의 통합과 관련된 위험성을 포함하여, 거기에 국한되지는 않지만, 실제 결과가 이 미래예측진술에서 기술된 것과 실제로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 특정 위험성 및 불확실성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 이 보도자료에 있는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이날 현재 회사가 이용 가능한 정보에 바탕을 둔 것으로서 가이드와이어는 이러한 진술 내용을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주: Guidewire, Guidewire Software, Guidewire ClaimCenter, Guidewire PolicyCenter, Guidewire BillingCenter는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Guidewire Software, Inc.)가 미국 및/또는 그 밖의 국가에서 사용 중인 등록 상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060052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uidewire.com

연락처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Guidewire Software, Inc.)
미디어 문의
다이애나 스코트(Diana Stott)
+1 650-356-4941
dstott@guidewire.com

투자자 문의
가로 투마자니안(Garo Toomajanian)
ICR, LLC
+1 650-357-5282
ir@guidewi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