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텔레다인 르크로이와 PCI Express Gen4 테스트 시스템 개발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7-10-12 17:52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Anritsu)와 텔레다인 르크로이는 PCI Express 4.0(PCIe Gen4)에 대한 자동화된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Anritsu 신호 품질 분석기-R MP1900A BERT와 Teledyne LeCroy 디지털 오실로스코프 LabMaster 10Zi-A를 결합하여 QPHY-PCIe-Tx-Rx 소프트웨어를 활용 PCIe Gen4 전기 특성과 물리계층에 프로토콜 분석이 가능하며 TRx 및 링크/이퀄라이제이션 테스트를 수행하여 고속 IC, 디바이스 및 네트워크의 개발 효율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올인원 자동화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이 테스트 시스템은 확장성이 뛰어나 차세대 PCI Express Gen5(PCIe Gen5)를 지원할 수 있는 용이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어 장비 투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안리쓰는 2017년 10월 12일에 도쿄에서 개최되는 PCI-SIG*1 Developers Conference 아시아-태평양 투어 2017 및 2017년 10월 16일과 17일 대만에서 개최되는 PCI-SIG*1 개발자 컨퍼런스에 후원사로 참가하며 PCI Express 4.0 리시버 테스트 솔루션을 데모할 예정이다.

MP1900A BERT와 LabMaster 10Zi-A 오실로스코프는 최대 32 Gbit/s까지 지원하는 자동 PCIe Gen4 송신기, 수신기 및 링크 이퀄라이제이션 테스트를 수행한다.

◇배경

데이터 센터는 스마트 폰 및 기타 모바일 단말기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인한 데이터 트래픽의 엄청난 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200G/400G 이더넷*2을 고속 PCIe Gen4(16Gbit/s) 버스 인터페이스로 전환하고 있다. 또한 빠른 PCI Express Gen5(32Gbit/s) 장비의 테스트가 시작되고 있어 운용자 입장에서는 용이한 확장성과 적은 비용으로 정해진 테스트 시간내에 신호 무결성을 보장하는 테스트를 수행하는게 주요 측정항목으로 요구되어 지고 있다.

◇테스트 솔루션 개요

Anritsu/Teledyne LeCroy 공동 솔루션은 32Gbit/s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용이한 확장성을 제공하므로 자동화된 송신기 테스트, 수신기 지터 허용 오차 테스트 및 Tx/Rx 링크 이퀄라이제이션을 통해 PCIe Gen5 사양에 최적화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다.

◇적합성 테스트*3에서 요구되는 테스트 측정

간단한 확장성 : 소프트웨어에서 PCIe Gen1(2.5Gbit/s)에서 PCIe Gen5(32Gbit/s)로의 확장성
보다 짧은 설계 검증 : 이벤트 트리거 분석 기능 및 고속 Calibration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자동화 소프트웨어는 파형 Calibration 및 테스트 시간 단축
자본 비용 절감 : 동일한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PCIe Gen5에 대한 확장 가능한 지원으로 자본 비용 절감

◇신호 품질 분석기-R MP1900A의 특징

Anritsu Signal Analyzer-R MP1900A는 정밀한 Link Training/Equalizer와 Link Training Status State Machine(LTSSM*4) 분석 기능을 갖춘 최대 32Gbit/s의 비트 속도를 지원하는 고속 BERT이다. Link Negotiation 포함한 PCI Express Rx 테스트를 위해서는 10Tap 엠퍼시스 기능의 PPG와 클록 리커버리 기능, 12dB 선형 이퀄라이저(CTLE) 내장된 고감도 ED로 구성된다.

MP1900A는 115 fs rms의 탁월한 고유 지터와 고품질 파형을 제공하여 높은 신뢰성의 지터 및 잡음 허용 테스트를 지원할뿐만 아니라 이더넷에서 요구하는 PAM*5 신호 생성 및 Rx 기능도 제공한다. 하나의 MP1900A만으로 200G/400G 이더넷 및 PCI Express 평가를 모두 처리하기 때문에 이전의 테스트 솔루션에 비해 장비 비용을 거의 절반으로 절감할 수 있다.

◇디지털 오실로스코프 LabMaster 10-25Zi-A의 특징

Teledyne LeCroy 디지털 오실로스코프 LabMaster10-25Zi-A는 PCIe Gen4 TRx Calibration 테스트에 필요한 25GHz 대역폭을 갖추고 있으며 다음 시리얼 표준 및 더욱 빠른 표준을 위해 32Gbit/s를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LabMaster 10-25Zi-A와 곧 발표될 QPHY-PCIe4-Tx-Rx 소프트웨어 옵션은 Anritsu MP1900A와 자동으로 연결되어 필요한 PCIe Gen4 TRx 및 Link Negotiation 테스트를 실행하여 테스트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PCI Express 인터페이스 디버깅은 PCI Express 디코드 기능을 사용하여 직관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아이 패턴 분석, 지터 분석 및 프로토콜 정보를 파형의 표로 표시한다.

◇목표 시장 및 적용 분야

대상 시장 : 고급 서버 및 통신 장비
응용 프로그램 : 고속 전자 장치, 메모리 카드, 그래픽 카드 등의 연구 개발

◇기술용어

*1 PCI-SIG
PCI-SIG는 PCI 개방형 표준을 관리하고 처리하는 세계 표준기구이다. 조직은 회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세계 I/O(입력/출력) 표준을 결정한다. 현재 PCI-SIG는 세계 유수의 기업에서 약 800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PCI-SIG 및 이사회 구성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PCI Express는 PCI-SIG의 등록 상표이다.

*2 200G/400G Ethernet
IEEE802.3bs에 의해 표준화된 차세대 이더넷의 약자. 400G 이더넷은 400Gbit/s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3 적합성테스트
합격/불합격 판정을 사용하여 PCI Express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PCI-SIG에서 규제하는 테스트 방법.

*4 LTSSM
PCIe 링크 상태를 관리하기 위한 Link Training Status State Machine의 약자.

*5 PAM
진폭 변조를 사용하여 전송 용량을 늘리는 펄스 진폭 변조(Pulse Amplitude Modulation)의 약자.

홈페이지: http://www.pcisig.com
제품 상세설명: http://www.anritsu.com/ko-KR/test-measurement/prod...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