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KOTRA-산업인력공단, 11월 초 나고야 채용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 개최

출처: 고용노동부
2017-10-12 13:14
세종--(뉴스와이어) 2017년 10월 12일 -- 고용노동부(장관 김영주)가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KOTRA, 산업인력공단과 함께 10월과 11월 초 나고야 채용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박람회 참여를 통해 다양한 정보뿐만 아니라 유망기업의 1:1면접 기회까지도 얻을 수 있다.

일본취업에 관심이 많다면 10월 31일 개최되는 ‘K-MOVE센터 개소식’과 ‘나고야 현지 채용상담회’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일본은 구직자 1명당 1.52개의 일자리(‘17.7월 기준)가 있는 상황으로 기업의 외국 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으며 한국보다 연봉이 높고 근로시간이 적어 청년들의 해외취업 수요도 많다.

나고야 K-MOVE센터는 증가하는 일본 일자리 수요에 효과적인 대응을 위하여 도쿄, 오사카센터에 이어 17년 일자리 추경을 통해 신설되었으며 현지 일자리 발굴과 취업자 사후관리를 담당한다.

채용상담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월드잡플러스에서 확인 가능하며 현지면접은 10월 12일, 화상면접(서울과 부산의 K-MOVE센터에서 지원)은 10월 16일까지 사이트에서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취업에 관심이 많다면 10월 31일에 부산에서 개최되는 ‘아세안 5개국 채용 박람회’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번 박람회는 Resort World Sentosa, Yujin Vina CO.,Ltd 등 15개 내외의 구인기업과 채용대행기관이 참여하는 채용면접관, 영문 이력서와 면접컨설팅을 제공하는 컨설팅관 등을 운영하며 해외취업 특강과 K-MOVE 멘토링을 통해 성공적인 아시아 취업 전략, 경험 등을 공유하고 프리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은 10월 25일까지 월드잡플러스에서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에 개최된 글로벌취업박람회를 놓쳤다거나 보다 다양한 국가에 대해 관심이 있는 청년은 11월 6일 부산, 11월 8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하반기 글로벌취업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

하반기 글로벌취업박람회는 해외구인처 약 100개사와 국내 청년구직자 약 6000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채용 상담회와 주요기업의 HR담당자 취업설명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채용상담 참여 기업 리스트 및 자세한 정보 확인과 상담신청*은 월드잡플러스를 통해 가능하다.

* 부산 글로벌취업박람회의 신청을 놓친 참여희망자는 현장신청을 통해서 상담참여 가능

김덕호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정보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박람회를 개최하여 구인수요가 있는 현지 기업정보와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 요구 능력 등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더 많이 제공하는 등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언론연락처: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지원과   김은화 사무관   044-202-744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