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셀티, 짐벌 일체형 4K 카메라 ‘리모뷰 K1’ 개발

출처: 에셀티
2017-10-12 08:00
짐벌 일체형 카메라 리모뷰 K1
에셀티가 짐벌 일체형 카메라 리모뷰 K1 개발에 성공했다
성남--(뉴스와이어) 2017년 10월 12일 -- 액션캠 유저들에게 리모뷰(REMOVU)라는 브랜드로 더 친숙한 ㈜에셀티(대표이사 김신호, 최기영)가 짐벌 일체형 카메라 ‘리모뷰 K1’ 개발에 성공했다.

짐벌(gimbal)이란 자이로스코프 원리를 이용하여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 장비다. 지금까지는 주로 전문가들이 사용하던 대형 장비였지만 액션캠 시장이 커짐에 따라 소형화되어 최근에는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에셀티가 짐벌 일체형 카메라 리모뷰 K1 개발에 성공했다
여행이나 육아 등 주로 일상에서 촬영하는 액션캠 유저들에게 짐벌이란 계륵 같은 존재였다. 영상의 안정화를 위해서는 꼭 필요하지만 카메라와 짐벌을 모두 구매하려면 가격적인 부담이 크고, 촬영을 하기 위해 챙겨야 하는 장비와 거쳐야 할 과정들이 다소 귀찮기 때문이다.
에셀티가 짐벌 일체형 카메라 리모뷰 K1 개발에 성공했다
‘리모뷰 K1’은 짐벌과 카메라를 합친 일체형으로 최대한 작고 가볍게 만드는 것에 기획 초점을 맞췄다. 촬영을 떠나는 이들이 챙겨야 할 장비 부담을 덜면서 훌륭한 퀄리티의 촬영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무게는 340g으로 이미 시중에 있는 비슷한 컨셉의 제품과 비교할 때 휴대성 면에서는 훨씬 가볍고 작아졌다. 게다가 모니터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 따로 휴대폰 등을 거치하지 않아도 촬영하는 장면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최대 4K 화질까지 촬영이 가능하며 드론, 블랙박스, 액션캠에 주로 사용되는 Ambarella A12S75 칩셋이 내장되어 있다. 이미지센서는 소니 IMX377센서를 사용했고, 렌즈의 밝기는 f2.8, 화각은 101도이다.

디지털로 3배까지 줌이 가능하며 파노라마 촬영이나 모션 타입랩스 같은 다양한 기능들도 지원한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iOS, Android)과 연계가 가능해 카메라를 원격 제어할 수 있으며, 방향 조절은 물론 다양한 필터 기능 등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다. 특히 혼자 여행을 즐기는 여행자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제품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출시 가격은 399$, 국내 가격은 549000원이다. 현재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에서 299$에 500대 한정 수량 예약이 진행 중이다.

에셀티 개요

(주)에셀티는 2013년 리모뷰(REMOVU)라는 브랜드를 론칭하여 액션캠의 대명사인 고프로의 서드파티(리모컨, 라이브뷰어, 무선마이크 등)를 제조해 오고 있다. 독창적인 컨셉과 우수한 제품력으로 액션캠 유저들로부터 인정을 받은 리모뷰는 2015년에는 국내 최초로 생활 방수가 가능한 짐벌인 리모뷰 S1 개발에 성공해 중국이 독식하고 있는 전 세계 짐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후 매출 규모가 크게 상승하였고, 국내 광학기기 업체의 투자를 받아 2017년에는 짐벌과 카메라가 일체형인 리모뷰 K1을 발표하였다. 2018년 연간 매출 목표는 80억원으로 바라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emovu.com
언론연락처: 에셀티   리모뷰   국내영업팀   김성민 과장   031-698-347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