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남도서관, ‘제11회 LG사이언스랜드 과학UCC 공모전’ 실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등 총 190명, 3개 학교에 총 2200여만원 상금 시상
과학송 UCC와 과학만화 UCC 두 부문으로 진행
11월 30일까지 LG사이언스랜드에서 응모 가능
출처: LG상남도서관
2017-10-11 15:30
제11회 LG사이언스랜드 과학UCC 공모전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10월 11일 -- LG상남도서관이 운영하는 온라인 과학포털 사이트 LG사이언스랜드가 과학송과 과학만화 2개 부문으로 ‘제11회 과학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LG사이언스랜드 과학UCC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서울시립과학관, 동아사이언스의 후원으로 2017년 10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개최된다. 매년 1000여건 이상의 작품이 응모되고 있으며 학교 단위의 단체 참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LG사이언스랜드 웹사이트 화면
제11회 과학UCC 공모전은 역대 최대 규모의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과학송 및 과학만화 부문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가장 많은 과학송 UCC 작품을 제출한 학교 두 곳과 가장 많은 과학만화 UCC 작품을 제출한 학교 한 곳을 선정해 ‘최다 응모 학교상’과 함께 과학활동 지원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총 190명, 3개 학교에 총 2200여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과학송 부문의 경우 과학을 주제로 직접 만든 가사, 노래 또는 동영상 형태의 UCC를 만들어 응모할 수 있으며, 과학만화 부문의 경우 과학을 소재로 한 자유 형태의 만화 1화분을 그려, LG사이언스랜드 홈페이지에 등록하거나 우편으로 발송, 응모할 수 있다.

과학 UCC 공모전은 초등, 중등, 고등·일반 세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받으며, 과학송 부문과 과학만화 부문 공통적으로 과학 지식의 이해도와 예술적 표현력, 작품의 완성도를 평가해 시상할 예정이다.

LG사이언스랜드 ‘과학송’과 ‘과학만화’는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과학 지식과 재미요소를 결합해 만든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이다.

LG상남도서관은 과학 UCC 공모전은 STEAM교육의 취지에 맞춰 학생들의 창의성과 표현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과학송과 과학만화 두 부문 공통적으로 기술적인 완성도도 중요하지만 과학적인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표현했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밝혔다.

◇STEAM 교육

STEAM 교육은 Science(과학),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Arts(예술), Mathematics(수학)을 연계시킨 융합교육을 뜻한다.

LG사이언스랜드 개요

LG연암문화재단 소속 LG상남도서관(관장 심우섭)이 운영하는 LG사이언스랜드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과학정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청소년 비영리 과학정보 포털사이트이다.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과학에 보다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재미있는 형태의 과학정보를 제공하여 이공계 기피 현상을 개선하고 과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2016년 10월 기준 약 41만명의 회원이 가입했으며, 8만여건의 과학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월간 75만회 콘텐츠가 이용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or.kr
언론연락처: LG상남도서관   이은솔   02-708-370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