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제16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 행사 개최

조혈모세포 기증 문화 확산과 기증자에게 감사의 마음 전달
출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2017-10-13 08:00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가 2017년 제16회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 행사를 21일 오후 2시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10월 13일 -- 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민우성)가 ‘2017년 제16회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 행사를 21일(토) 오후 2시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이름도 모르는 백혈병 환자에게 아무런 대가 없이 자신의 조혈모세포를 나눠준 기증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기증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열릴 예정이다. 기증자와 기증희망자, 수혜자, 의료진 등이 참석하며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의 기념 행사 후 축하 공연으로 코믹뮤지컬 <죨탄쇼> 공연을 관람한다. 또한 기증홍보를 위한 부스를 설치하여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참석 방법은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를 통해 기증한 기증자 및 기증 희망 등록을 한 사람과 문자 후원(#2540-1004, 1통에 3천원)자에 한해 동반 1인까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참석자 전원에게 그에 상응하는 기념품을 제공하고 후원 금액은 전액 환우회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을 개최하여 기증자들에게는 수혜자를 대신하여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국민에게 기증자들의 조혈모세포 기증 후 건강한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관심과 인식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개요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골수) 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비혈연 조혈모세포 공여자 사이에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은 백혈병 등 혈액관련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한 완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의 노력으로서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를 모집, 그들의 혈액샘플로 조직적합성항원(HLA)형을 검사하여 그 검사자료로 DATA BANK를 구축하여 두었다가 조혈모세포 이식을 필요로 하는 환자가 발생되면 적기에 적합한 HLA 일치 기증자의 조혈모세포를 제공함으로써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증자에게는 생명 나눔과 함께 이웃을 위한 고귀한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에게는 이웃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새로운 생명을 구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kmdp.or.kr
언론연락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증증진팀   박충민 팀장   02-737-5533(내선 11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